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과학의 꿈과 희망, 드론과 함께 힘차게 솟아 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이 학생들과 대화를 하고있다.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이 학생들과 대화를 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교육청, 28~29일 여수진남체육공원, 제18회 전남과학축전 열려"
'함께 즐기고 누리고 나누는 가족과학체험 가득"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께 즐기고 누리고 나누는 행복한 과학여행! 도약하는 전남과학!”을 주제로 여수진남체육관에서 28일부터 29일까지 2일 동안 개최된 제 18회 전남과학축전이 과학교육의 새로운 한 마당으로서 가능성을 확인하면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7만여 명이 참여한 이번 축전에서는 교실과 실험실에서의 한계를 극복하고 생활 속에서 습득한 과학체험을 서로 나누고 표현하는 공간 구현이 강조됐다. 또 탐구마을 등 7가지 테마로 구성된 과학탐구부스에서는 자신이 배우고 깨우친 과학 원리를 다른 학생들에게 시연하고 설명하면서 탐구하는 과학, 나누며 소통하는 융합의 과학정신을 몸소 터득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굴렁쇠 놀이패의 식전 공연과 다양한 드론 시연, 기존의 물 로켓을 개량한 신형 물 로켓의 향연을 시작으로 나눔과 소통으로 가족이 함께 즐기는 행복한 과학여행을 마련하였다.

이번 과학축전은 특히 과학 시대의 패러다임을 반영하고 미래를 선도할 드론의 다양한 방식 표현으로 참여자의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하기에 충분한 밑거름이 되었다. 또한 조작하고 탐구하며 배우는 과학 활동과 더불어 봉사와 나눔의 과학탐구활동으로 구성하였다.

‘요란한 소리 부부젤라’등 가족 단위로 참여하는 나눔 부스에서는 학생이 부모님과 함께 탐구체험과 과학 원리를 설명하는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운영하여 축전 참여자들은 많은 관심과 격려가 있었다.
전남과학축전에는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초·중등 과학관련 교원들로 구성된 교과연구회들이 동참하였으며, 전남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의 대학, 관련 기관들과 함께 개발하고 다른 지역의 과학교사연구회원들과 공유하여 친환경적인 자연과 예술·문화가 접목된 융합적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장만채 교육감은 “학생들이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조작·체험하며 꿈과 끼를 키워 전남교육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과학축전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과학축전을 통해 전남과학이 더욱 성숙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면서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과학축전으로 발전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라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전남과학교원 연구회인 ‘과학을사랑하는사람들’이 주관하며, 여수시, 한국과학창의재단,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등이 후원한 전남과학축전은 명실공히 전남과학을 선도하는 멋진 축전으로 자리매김 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