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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O2O 서비스존' 제휴업체 18곳으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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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KB국민카드가 생활 편의 애플리케이션(앱) 업체와의 제휴를 11곳에서 18개로 확대하며 O2O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KB국민카드는 25일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카 셰어링업체 그린카 등 7개 생활 편의 앱 업체와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플랫폼 구축 등을 위한 'O2O 비즈니스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카드와 제휴 업체들은 △O2O 서비스 플랫폼인 'KB O2O 서비스 존' 구축 △카드 서비스와 각 협력업체 혜택을 연계한 공동 마케팅 △O2O 협의체를 통한 신사업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앞서 지난 4월에도 KB국민카드는 데일리호텔(호텔/레스토랑 예약), 파킹박(주차정보 공유) 등 11개 업체와 O2O 서비스 제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KB국민카드는 다음달 중 KB국민카드 모바일 앱에 'KB O2O 서비스 존'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카 셰어링과 대리운전을 동시 이용하려면 기존에는 여러 개의 앱을 설치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KB국민카드 모바일 앱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골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사전에 등록한 모바일 앱카드 'K-모션'을 통해 카드정보 입력 없이 결제비밀번호만 입력해 편리하게 결제하고 'KB O2O 서비스 존'에서 제공하는 추가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향후 공유경제 분야 업체들과의 제휴를 확대하고, KB금융지주의 '핀테크 허브센터'와 연계해 제휴 업체들에게 여러 형태의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오는 27일 네비게이션 기반 O2O 결제서비스 제공 업체 '타바'와의 제휴도 예정돼 있어 향후 제주 지역을 관광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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