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5월 문화가 산책', 자연휴양림에서 문화·자연으로 ‘힐링’

최종수정 2018.08.14 21:32 기사입력 2016.05.24 15:1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25일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전국 39개 국립자연휴양림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24일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시설의 문턱을 낮춰 일반인들이 보다 쉽고 유익하게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게 한다는 취지로 지정·운영된다.
또 자연휴양림은 지난해부터 이날 행사에 동참,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문화체험을 즐기고 여유롭게 산책과 등산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있다. 앞서 이 행사는 2014년 문화체육관광부 등을 주축으로 시작됐다.

당일 자연휴양림 무료입장 대상은 문화체험, 산책, 등산을 목적으로 입장하는 방문객이며 차량 주차료와 야영장 이용 부문에선 무료혜택이 제공되지 않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정영덕 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문화의 날 무료입장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이 휴양림에서 힐링하고 최적의 문화공간인 숲을 체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