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구례군, 도시민 사로잡을 농특산물 선보여

최종수정 2016.05.24 13:15 기사입력 2016.05.24 13:15

댓글쓰기

"mbc상암문화광장 직거래장터에 구례 농특산물 홍보"

구례군, 도시민 사로잡을 농특산물 선보여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mbc상암문화광장에서 열리는 직거래장터에 참여하여 구례 농특산물로 서울시민과 관광객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본부장 조지환, 이하 조합)과 MBC본사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직거래장터는 '지리산이 주는 자연의 선물'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지리산권 7개 시·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엄선하여 한자리에 모아 서울시민에게 선보이게 됐다.

군에서는 7개 업체가 참가할 계획으로 산수유, 우리밀 제품을 비롯해 곰취 장아찌, 고로쇠된장, 간장, 훈제오리, 저온 압착하여 가공한 참기름?들기름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직거래 장터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는 유통 활로를 제공하여 거래처를 확보하고, 도시민들에게는 지리산의 건강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접하게 되는 특별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은 지리산권의 3도(전남, 전북, 경남), 7개 시·군(구례군, 남원시, 장수군, 곡성군, 하동군, 산청군, 함양군)이 지리산의 잠재력과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 갈 통합적인 관광개발 미래상을 공동개발하기 위해 2008년 11월 기초자치단체 조합으로는 전국 최초로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