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읍시, ‘부패ZERO CLEAN 정읍’전 직원 대상 청렴교육

최종수정 2016.05.23 16:41 기사입력 2016.05.23 16:4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정읍시는 23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읍사예술회관에서 ‘부패 Zero! Clean 정읍’건설을 위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다산연구소 박석무 이사장이 초청강사로 나서 ‘다산 사상을 통해 배우는 오늘의 지혜’를 주제로 다산의 생애와 강진 유배생활과 학문적 업적, 다산의 가르침과 사상과 목민심서를 통한 다산의 가르침 등 공무원 윤리 전반에 대해 강연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0일 5급 이상을 대상으로 실시된 교육에 이은 것으로, 시는 부패 없는 깨끗한 정읍건설을 위해 함께 뛰자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생기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직자로서 ‘청렴하고 부패없는 Clean 정읍’을 만들어 가는데 전 직원들이 솔선수범하고 관행적 부패 척결과 누구에게나 공정하고 투명한 일 처리로 시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공정한 정읍시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부패 없는 깨끗한 정읍시 건설’일환으로 ‘찾아가는 청렴교육’과 함께 공무원행동강령책임관 핫라인 운영, 전 직원 청렴교육, Clean 정읍 자기학습 프로그램 운영, 공무원 부조리 신고센터 운영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오고 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