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룽투코리아, 카카오 '엔진'에 100억원 투자 유치

최종수정 2016.05.23 09:38 기사입력 2016.05.23 09:38

댓글쓰기

카카오 플랫폼 통해 룽투코리아 게임 라인업 출시
룽투코리아 "핵심 IP 확보해 퍼블리싱 역량 강화"


룽투코리아, 카카오 '엔진'에 100억원 투자 유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룽투코리아가 카카오 의 게임 계열사 엔진으로부터 1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룽투코리아와 엔진은 이번 투자를 통해 긴밀한 협업 체계를 이뤄 나갈 계획이다.

엔진은 이번 투자를 통해 다수의 대작 모바일 게임과 핵심 IP를 보유한 룽투코리아와 포괄적 게임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룽투게임즈의 게임 라인업을 확보하고 게임 퍼블리싱 사업 전반을 확장하게 된다.
룽투코리아는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자사의 게임 라인업을 선보이는 한편, 투자금을 바탕으로 핵심 IP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룽투코리아는 내달 초 카카오 게임 플랫폼을 통해 출시되는 '검과마법 : 다시만나는세계' 등 중국 모회사 룽투게임즈에서 개발·서비스 중인 대작급 타이틀을 확보한 상황이다.

남궁훈 엔진 대표이사는 "엔진의 퍼블리싱 역량에 룽투코리아의 탄탄한 게임라인업을 더하고, 카카오의 플랫폼 파워를 활용하는 획기적인 파트너쉽을 구축하게 됐다"며 "양사가 공고한 협업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성공 모델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성휘 룽투코리아 대표이사는 "룽투코리아와 카카오의 계열사인 엔진이 만나 큰 시너지를 가져올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 엔진과 긴밀하게 협업해 모바일게임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겠다"고 전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