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풀무원 이씨엠디, 현대적 해석 담은 한식 브랜드 '찬장' 론칭

최종수정 2016.05.23 08:27 기사입력 2016.05.23 08:27

댓글쓰기

합리적인 가격대의 가정식 반상 전문점
풀무원 이씨엠디, 현대적 해석 담은 한식 브랜드 '찬장' 론칭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풀무원 이씨엠디가 합리적인 가격대의 가정식 반상을 전문으로 하는 한식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씨엠디는 모던 한식 브랜드 ‘찬장(CHAN:JANG)’을 새롭게 론칭, 경기도 성남시 판교 알파돔시티 라스트리트에 1호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찬장은 ‘음식, 그릇을 넣어두는 찬장과 맛있는 반찬과 좋은 장을 써서 만든 집밥’이라는 중의적 표현으로 건강한 집밥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재료로 정성가득한 한식을 선보이는 가정식 반상 전문점이다.

최근의 식음료 시장은 ‘가정식 집밥’, ‘킨포크’(친적, 친족 등 가까운 사람을 가리키는 단어), ‘슬로우 라이프’ 등 건강한 생활양식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두드러지고 있다.

이씨엠디는 ‘가까운 사람들을 위해 바르게 차린 식탁’을 콘셉트로 한 한식 브랜드 ‘찬장’을 론칭, 현대적인 스타일로 구현한 가정식 반상과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 연출로 자연 친화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브랜드를 만들고자 했다.
메뉴는 풀무원의 순두부를 이용한 ‘바른콩 해물 순두부찌개 반상’, 소고기와 통마늘을 넣어 만든 ‘마늘떡갈비와 구운 채소 반상’, 연근, 우엉 등 뿌리채소와 버섯 등을 넣고 고슬고슬하게 지은 영양밥에 닭고기를 토핑한 ‘3가지 뿌리채소와 닭고기 영양밥 반상’, 마늘, 생강, 대파, 건고추를 넣고 담백하게 졸인 ‘효소간장 삼겹살 조림 반상’ 등 6가지 반상을 선보인다.

모든 반상 메뉴에는 현미 잡곡밥과 제철 식재를 이용한 찬류, 국, 풀무원 두부를 넣어 만든 두부샐러드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구병조 이씨엠디 컨세션사업본부 본부장은 “제대로 차린 건강한 집밥으로 가족 및 친구, 동료 등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하는 식사의 즐거움을 누렸으면 하는 바람이 ‘찬장’이라는 브랜드를 론칭하게 된 배경”이라며 “풀무원 이씨엠디의 엄격하고 까다로운 위생관리와 계절을 반영한 차별화된 메뉴구성으로 한식의 가치가 재발견되고 새롭게 조명 받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씨엠디는 찬장 라스트리트점 오픈을 기념해 23일부터 29일까지 2만원 이상 결제고객에게 풀무원 찬마루 반찬 3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 100팀 한정)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