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똑똑한 쇼핑앱 '쇼닥'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 똑똑한 쇼핑앱 '쇼닥'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KT는 자사의 빅데이터 분석 기반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서비스 '쇼닥’(ShoDoc)'이 출시 66일 만인 지난 20일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쇼닥은 '쇼핑(Shopping)+닥터(Doctor)'의 합성어로, 쇼핑몰과 구매자의 상품 정보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연결해 원하는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찾아 헤맬 필요가 없게 도와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쇼닥은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차트에서 쇼핑 카테고리 1위를 기록 중이며 재방문율은 31.4%, 월 5회 이상 방문율은 17.7%에 이를 만큼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KT는 사용자들의 호응에 대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 30여 쇼핑몰과 제휴한 2억건 이상의 방대한 상품데이터를 고객별 앱 이용패턴에 따라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추천하는 빅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방식을 적용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 쇼닥은 '광고 없는 쇼핑앱'을 지향해 사용자가 필요하지 않은 상품을 광고 여부에 따라 상단에 노출하는 기존의 방식을 버리고, 오직 빅데이터 분석에 따라 추천된 맞춤형 상품만을 보여준다.

KT는 쇼닥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를 기념해 오는 23일부터 6월 5일까지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쇼닥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쇼닥 2행시 축하 메시지 남기기' 에 참여한 고객 중 우수작 100명에게 TV, 노트북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룰렛을 돌려 당첨되면 치킨세트를 보내주는 '쇼닥 럭키룰렛' 이벤트도 추진한다. 또 G마켓, 쿠팡, 위메프, NS몰, 인터파크 등과 다양한 상품을 대폭 할인해 판매하는 공동 프로모션도 오는 23일부터 진행한다.

송재호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미래사업개발단장 상무는 "쇼닥은 상품광고 없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알아서 추천해 주기 때문에 이용자가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다"며 "개인 추천에 대한 빅데이터 엔진을 강화시켜 데이터 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쇼닥은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iOS 버전은 7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