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광교 신청사부지 개방행사…6월3일까지 산책로 개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부지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부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수원 광교신도시 신청사 부지에 행복 산책로를 개설하고 봄 나들이객을 맞이한다.

도는 신청사부지 개방사업 일환으로 오는 5월27일부터 6월3일까지 '2016 굿모닝 행복 산책로'라는 제목의 이벤트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현재 신청사 부지에는 4600㎡ 부지에 유채가 만발하고, 지난해 10월 각각 1만9800㎡, 5만6100㎡에 파종한 청보리와 호밀이 풍성하게 자라고 있다.

도는 유채, 청보리, 호밀 사이에 포토존, 야간조명 등이 설치된 산책로를 조성하고 6월3일까지 오전 9시에서 저녁 9시까지 개방한다.

도는 이벤트 첫날인 27일 신풍초 학생 및 도 홍보대사 개그맨 박준형씨와 함께 청보리 베기, 보리떡 시식 등의 개장 행사를 마련한다. 주말인 28~29일에는 명품한우 시식부스, 페이스페인팅, 스틱풍선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꾸려진다. 경기도청사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홍보부스도 마련된다.
경기도 광교 신청사 부지 산책로 개방 안내포스터

경기도 광교 신청사 부지 산책로 개방 안내포스터

원본보기 아이콘

도는 이벤트가 끝나면 청보리를 베어 소규모 축산농가에 사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신청사 부지 개방사업을 계기로 주민설명회, 시민위원회를 더욱 활성화해 주민들과 소통하면서 신청사건립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며 "경기도가 준비한 신청사 부지에 많은 도민이 찾아와 봄을 만끽하고 재충전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도가 추진 중인 신청사 개방사업은 도민과의 약속인 '소통과 개방'을 실천하기 위한 것으로 도는 지난해 10월 신청사 부지에 둘러쳐 있던 펜스를 철거하고 전체 11만8000㎡ 부지에 청보리, 유채 등 종자파종, 겨울철 야간경관트리 등을 설치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