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탈리아 베니스 컨셉형 상가 '베니스 스퀘어' 분양

최종수정 2016.05.18 16:30 기사입력 2016.05.18 16:30

댓글쓰기

베니스스퀘어

베니스스퀘어


최근 단순한 쇼핑 공간이 아닌 문화시설을 향유 할 수 있는 공간인 ‘컨셉형 상가’가 분양 중에 있다. 컨셉형 상가는 상업시설 내에서 문화시설을 누릴 수 있어 고객의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판교에 위치한 프랑스를 컨셉으로 한 스트리트 상가 ‘아브뉴프랑’은 최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가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인천 송도에 위치한 ‘송도 커넬워크’ 역시 유럽풍 쇼핑몰로, 송도국제도시의 중심에 위치한인공 수로를 중심으로 양 옆에 설계된 상가다.

이런 가운데 ㈜서영건설플러스가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상5-1-3번지에 분양하는 이탈리아 베니스 컨셉트의 랜드마크 복합상가 ‘베니스 스퀘어’를 분양 중이다.

대지면적 11,539㎡, 지하2층~지상8층으로 구성되며 몰 in 몰 형태의 신개념구조다. 내부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테라스몰과 스트리트 몰, 스퀘어(광장)로 구성된다. 단지 옆에 대형마트인 롯데마트가 들어서 고객유입의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상가의 중심이 되는 국내최대 영화관 CGV 멀티플렉스가 상가 분양 전부터 입점이 확정되면서 관심이 치솟고 있다. 이 외에도 랜드마크 시계탑 등이 생길 예정으로 단순한 상가시설을 넘어 문화를 즐기는 공간으로도 자리잡을 전망이다.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캠퍼스 안에 조성예정인 대우조선 R&D센터, 서울대병원 등의 인구 약 1만 5천명도 유입가능성이 높다. 지난해 10월 착공에 들어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2017년 상반기 완공예정으로 인구유입 및 유동인구를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제3경인고속도로(정왕IC), 영동고속도로(월곶JC), 서해안로, 오이도역, 월곶역~판교 수인선(연장예정), 배곧대교(예정) 등의 교통망을 통해 광역수요자들의 접근성이 높다. 중도금 30% 무이자 혜택예정으로 준공은 2017년 말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서해안로 405번지에 위치한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