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나카드, 전국 어린이집 교직원 위한 '국제교사증' 제휴카드 출시

최종수정 2018.09.07 21:00 기사입력 2016.05.18 09:05

댓글쓰기

정수진 하나카드 대표(사진 왼쪽에서 네번째)가 16일 하나카드본사 9층 대회의실에서 정광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회장(왼쪽에서 다섯번째)와 김선규 KEB하나은행 외환본부장(오른쪽에서 첫번째)과 국제교사증 제휴카드 업무협약식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하나카드)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하나카드가 어린이집 교직원들을 위해 국제교사증 제휴카드인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ITIC 국제교사증 1Q카드 데일리'를 출시했다.

하나카드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KEB하나은행과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보육교직원을 위한 '국제교사증 제휴카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ITIC 국제교사증 1Q카드 데일리'는 유네스코가 인증한 국제교사자격증 ITIC와 하나카드의 1Q카드 데일리 기능이 합쳐진 형태다.

'ITIC'는 별도의 교사신분증이 없는 보육교직원들에게 제공되는 것으로 전 세계 130여개 국가에서 교직원들이 발급받고 있는 카드다. ITIC 소지자는 해외에서 본인의 교사 신분을 증명할 수 있고 항공권 할인, 기차, 버스, 페리 등의 육·해상 교통수단 할인과 방문 국가의 문화재, 유적지, 박물관 입장료 할인 등 전 세계에서 9000여가지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하나카드의 '하나멤버스 1Q카드 데일리' 서비스를 추가해 △온라인 쇼핑(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 △통신(SKT·KT·LGU+) △대중교통 △해외업종(해외 온라인 몰 포함)에서 업종별 사용금액에 따라 각각 1만하나머니씩, 월 최대 3만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또 업종에 상관없이 전 가맹점 사용 금액의 0.5%를 하나머니로 제한 없이 추가 적립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으로 결제계좌를 지정할 경우 은행과 연계해 스타벅스나 커피빈에서 4000원 이상 결제 시 4000원 할인혜택(월 1회)도 제공된다.

하나카드는 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내년 3월까지 이 카드를 발급받는 고객에게는 ITIC 초년도 인증비용인 1만7000원을 면제한다. 또 해외여행을 하려는 보육교직원들을 위해 KEB하나은행 환율 우대(주요통화 최대 70%)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는 어린이집 소속 보육교직원이면 만들 수 있다. ITIC 홈페이지(http://www.itic.co.kr)에 본인 사진과 생년월일 등을 등록한 후, 하나카드 홈페이지(http://www.hanacard.co.kr)나 KEB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하면 된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