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FC서울, 우라와 레즈 상대로 ACL 16강 1차전 '진검승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카하기 [사진=서울 구단 제공]

다카하기 [사진=서울 구단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FC서울이 우라와 레즈를 상대로 AFC 챔피언스리그(이하 ACL) 16강 1차전을 한다.

그동안 ACL에서 서울은 6개의 일본 클럽(가시마 앤틀러스, 산프레체 히로시마, 감바 오사카, 나고야 그램퍼스, 베갈타 센다이, 가와사키 프론탈레)과 맞대결을 펼쳤지만, 우라와 레즈는 처음이다. 서로에게 낯선 상대임이 분명하다. 그러나 두 팀 모두 각국 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일전을 펼칠 전망이다.
서울은 K리그 클래식 열 경기에서 스물한 골을 터트리는 막강한 화력을 앞세워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다. 특히 이번 대결을 앞두고 치른 성남과의 경기에서 서울은 3대2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일본 원정을 떠났다. 우라와 레즈(11경기 8승 2무 1패) 역시 J리그에서 가와사키 프론탈레(12경기 8승 3무 1패)에 이어 리그 2위를 기록 중이다.

이번 대결은 창과 방패의 대결이다.

특히 ACL 조별예선 여섯 경기 동안 두 팀이 보여준 모습이 상반되기 때문이다. 서울은 조별예선 여섯 경기에서 무려 열일곱 골(5실점)을 터트리며 ACL에서도 막강한 화력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조별예선 기간 동안 4승을 거두며 역대 ACL 대회 중 가장 많은 승리를 거두고 조별예선을 통과했다. 반면, 우라와 레즈는 조별예선 동안 여섯 골 밖에 터트리지 못했다. 하지만 실점은 단 네 골 밖에 하지 않으며 단단한 수비를 바탕으로 16강에 진출했다.
‘패스마스터’ 다카하기는 일본 축구를 가장 잘 아는 선수다.

다카하기는 2003년 산프레체 히로시마에서 16세 8개월 3일이라는 당시 J2리그 최연소 출전 기록으로 프로선수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2014년까지 일본에서만 활약하며 J리그 통산 297경기 41득점(J1,2리그, 리그컵 포함/ACL제외)을 기록했다. 그 동안 J리그에서 300경기 가까이 뛰며 쌓은 경험 덕분에 우라와 레즈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다카하기다. 그의 경험과 정보가 분명 이번 경기에서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서울은 그 동안 ACL에서 스물두 개 아시아 클럽들과 대결을 펼치며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덕분에 서울만의 강력한 ‘ACL DNA’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 이제 서울은 ‘ACL DNA’를 앞세워 더 높은 곳을 향해 전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서울과 우라와 레즈의 ACL 16강 1차전은 18일 19시 30분 일본 사이타마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