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그룹, 벤틀리 디자인 총괄 이상엽씨 영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디자인센터 스타일링 담당… 현대차·제네시스 디자인 전략 수립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차그룹이 세계적인 명차 벤틀리의 디자인을 맡고 있는 이상엽씨를 영입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말 벤틀리 출신의 디자이너 루크 동커볼케를 영입하고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을 전담하는 '프레스티지 디자인실'을 신설하는 등 디자인 차별화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디자인센터 스타일링 담당 상무로 영입된 벤틀리 외장·선행디자인 총괄 이상엽씨.

현대디자인센터 스타일링 담당 상무로 영입된 벤틀리 외장·선행디자인 총괄 이상엽씨.

원본보기 아이콘
현대차그룹은 벤틀리 외장ㆍ선행디자인 총괄인 이상엽(46세) 씨를 현대디자인센터 스타일링 담당 상무로 영입한다고 16일 밝혔다. 6월부터 합류하는 이 상무는 현대디자인센터장 루크 동커볼케 전무와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 디자인 전략을 수행한다. 이와 함께 현대차 디자인에도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이 상무는 세계 자동차 업계에서 한국인 디자이너로서 가장 인정받고 널리 알려진 스타 디자이너로 통한다. 홍익대 조소과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아트센터디자인대학 자동차 디자인학과를 졸업한 후 페라리 디자인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디자인 회사인 카로체리아 피닌파리나와 독일 포르쉐 디자인센터에서 경험을 쌓았다. 1999년 선임디자이너로 GM에 입사해 미국 스포츠카 대표 모델인 카마로, 콜벳 스팅레이 등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주도하며 주목을 받았다. 영화 트랜스포머에 등장하는 범블비로 알려진 카마로는 초기 콘셉트부터 2008년 양산에 이르기까지 외장디자인을 직접 디자인하기도 했다.

2010년에는 폭스바겐그룹으로 자리를 옮겨 폭스바겐, 아우디, 포르쉐, 람보르기니, 스코다 등 다양한 브랜드의 선행 디자인을 이끌었다. 이후 2012년 말부터는 고급차 브랜드 벤틀리 디자인 총괄을 최근까지 맡아왔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상엽 디자이너는 한국인이라는 국적과 무관하게 세계 최고의 자동차 디자이너로서 그 역량을 이미 입증해 왔다"며 "언제나 새로움에 대한 도전과 혁신을 주도해 온 그의 디자인 성향은 현대차의 DNA에 가장 부합한다"고 말했다. 이 상무는 "오랜 기간 해외에서 활동해 오면서도 항상 현대기아차의 디자인 혁신과 경이로운 성장은 신선한 자극이자 한국인으로의 자부심이었다"며 "이제 제네시스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포함해 세계시장에서 현대자동차가 세계 최고의 자동차 디자인을 주도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총괄 사장을 시작으로 2014년 고성능차 개발을 위해 BMW 출신의 비어만 부사장을, 작년 말에는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루크 통커볼케 전무와 람보르기니 브랜드 총괄 임원 출신의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를 영입하는 등 디자인 전략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