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기 맞은 편의점 도시락 성장 위해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GS25가 업계 최초로 도시락 영양성분을 표시하기로 결정했다.
GS25는 오는 20일부터 판매하는 모든 도시락에 영양성분을 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편의점 도시락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시점에 고객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보다 합리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GS25는 '영양'에 대한 적절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소비자들이 식품의 영양적 가치를 근거로 합리적인 식품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영양성분 표시제도(이상 네이버 지식백과)의 취지를 살려 모든 도시락에 칼로리(열량), 탄수화물, 당류, 지방,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을 표시하게 됐다.
도시락 영양성분 표시로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이면 편의점 도시락를 찾는 고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회사측은 예측했다. 실제 GS25 도시락은 올해 1~4월까지 1500만개가 판매됐다. 이는 4개월 만에 전년 판매량(2600만개)의 절반을 뛰어넘는 수치다. 5월 들어서는 따뜻한 날씨로 인해 판매량이 더욱 늘어났다. 현재까지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11.7%나 증가했다. GS25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맛있고 믿을 수 있는 도시락을 지속 선보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성인 절반 "어버이날 '빨간날'로 해 주세요"…60대...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