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토피와 천식 “훠이훠이 물러가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담양군, 알레르기 질환 예방 위한 아토피·천식 안심 학교 운영

[아시아경제 문승용] 담양군 보건소는 지역 내 알레르기성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아토피·천식 안심 학교 및 어린이집을 운영하며 어린이들의 학교생활을 돕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 비염, 식품 알레르기 등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중심 예방관리 프로그램’이다.

이에 따라 군은 초등학교 2곳, 병설유치원과 어린이집 6곳을 지정해 알레르기 질환 예방 교육, 체험 프로그램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군 보건소는 지난달 25일 월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안심학교 4곳의 아토피 천식 환아 및 유사질환자, 보건교사 등 108명을 대상으로 아토피 예방 교육 실시하고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5월에는 지역 초등학교 및 유치원 4개소 120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8월에는 학부모 및 아토피 천식 환아를 대상으로 아토피 현장 체험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는 교육을 통해 천식의 원인, 악화인자 및 조기진단과 조기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고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은 외출을 자제할 것과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할 것, 집안을 청결하게 해 집 먼지 진드기를 제거할 것, 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생활화 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구명희 보건소장은 “아토피, 천식 질환의 적정한 치료 방법에 대한 반복적인 교육, 관내 교육 기관과의 유기적인 연계 등을 통해 환아로 고통 받는 가족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