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웃도어 시장, 자체 기술력 적용한 냉감 티셔츠 출시 봇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더, 3D 기능성 냉감 소재 '이스티 메탈' 출시
K2, 우주복 제작 기술 적용한 티셔츠 출시


아이더

아이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최근 낮 기온이 20도를 훌쩍 넘는 가운데 가벼운 옷차림으로 야외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 기온이 예년보다 1~3도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여름용 의류를 찾는 소비자들이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아웃도어 업계는 저마다 혁신적인 기술력을 앞세워 기능성 냉감 소재 의류를 출시하고 있다. 특히 올 시즌 출시된 냉감 의류들은 기능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개성됐으며, 제품수도 다양하게 구성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땀에 반응해 지속적으로 냉감 효과를 주는 '아이스티'의 기능을 한층 높인 '아이스티 메탈' 소재를 2일 새롭게 출시했다. '아이스티 메탈'은 아이더만의 후가공 냉감 기법을 적용한 3D 기능성 냉감 소재 아이스티에 수십 개의 티타늄 도트를 부착한 소재로 피부와 접촉할 때마다 시원함과 청량감을 극대화 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K2

K2

원본보기 아이콘

아이더 슈마크 라운드 티는 아이더가 올해 새롭게 선보인 아이스티 메탈 소재를 적용한 제품이다. 땀과 반응해 지속적으로 시원함을 주는 아이스티(ICE T)와 티셔츠 등판 상단 부분에 부착된 티타늄 도트가 만나 쿨링감이 극대화됐다. 뜨거워진 체온과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신축성이 우수한 멜란지 냉감 소재를 사용해 쾌적함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다. 등판 전체적인 부분에 메시 소재를 활용해 통기성을 높였다. 특히 야간에도 안전한 아웃도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소매나 등판 부분에는 재귀반사 프린팅을 적용하고 암홀 부분에는 데오드란트 테이프를 적용하는 등 제품 디테일 기능을 강화했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차콜, 다크네이비, 아쿠아 3종이며 여성용은 다크그레이, 다크네이비, 레몬 3가지다. 가격은 8만원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도 자체 개발 냉감소재 '콜드엣지 티셔츠'를 출시했다. 콜드엣지(Cold Edge)란 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가 자체 개발한 쿨링 기능성 소재로, 더운 날씨에 땀을 흘리면 원단에 고착된 기능성 폴리머(Polymer)가 부풀어 오르며 수증기 형태의 땀과 화학 반응을 일으켜 냉감 효과를 발휘해 정상 체온을 회복시켜준다. 팽창된 폴리머는 피부 온도를 낮추는 동시에 땀을 외부로 빠르게 발산시켜 건조한 상태를 유지해주는 퀵 드라잉(Quick Drying) 효과도 갖춰 여름철에도 내내 쾌적하게 야외 활동이 가능하다. 밀레는 지난해 콜드엣지 소재를 처음 출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올해 출시 라인업에는 전년 대비 냉감 폴리머의 밀도를 25% 이상 높여 적용, 보다 빠르고 확실한 냉감 효과를 몸소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밀레 관계자는 설명했다.

밀레

밀레

원본보기 아이콘

대표 제품은 알마 집업 티셔츠로, 체온 변화에 따라 지퍼를 여닫을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허리 부분에는 어두운 배색 처리를 통해 몸매를 더욱 날씬해 보이게 하는 착시 효과를 주었으며, 통기성이 강화된 메시 소재를 부분 혼용해 냉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소비자 가격은 9만9000원이다.

K2는 우주복 제작 기술을 적용한 '쿨360 플래시' 티셔츠를 내놨다. 쿨360 플래시 티셔츠는 열을 흡수해 시원한 느낌을 주는 상변환 물질(Phase Change Material)을 앞몸판에, 통기성이 강화된 자가드 타공 기법의 메시 원단을 뒷몸판에 적용됐다.

이 티셔츠 앞 몸판에 적용된 기능성 원단은 K2가 미 항공우주국(NASA)이 우주복 제작을 위해 연구한 상변환 물질을 활용해 개발한 것으로, 체온이 상승하면 열을 흡수해 시원한 느낌을 준다. 상변환 물질은 온도가 올라가면 열을 흡수하고, 온도가 내려가면 열을 발산하는 특성이 있어 우주와 같이 급격한 기온 변화가 있는 곳에서의 체온 보호 장치에 사용돼 왔다.

쿨360 플래시는 몸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늘어나는 스트레치 기능을 인체공학적 특성에 따라 부위별로 다르게 사용하해역동적인 움직임에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특히 척추를 따라 약 30cm 길이로 적용된 원단은 원 상태 보다 3~4배 늘어나고 수축할 정도로 신축성이 강화됐다. 가격은 6만9000원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