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명동 재미로에서 신나게 놀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6 명동 · 남산일대에서 캐릭터 코스튬 퍼레이드, 매직쇼, 버스킹 라이브, 프리마켓 등 펼쳐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5월 가족의 달을 맞아 도심 서울 남산과 명동 재미로 거리가 신나는 축제의 장으로 변신한다.

중구(구청장 최창식)와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주최하는 제4회 서울만화거리축제 ‘재미로놀자’축제가 5~ 6일 명동 재미로 일대에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재미가득한 축제’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명동역 3번출구 소공원에서 서울애니메이션센터까지 이어지는 450m 재미로 구간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어린이 날을 맞이해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재미로 시작점인 명동역 3번출구 소공원 일대에서는 버스킹 라이브 콘서트와 매직쇼, 코스튬 퍼레이드 등 신나는 공연을 만날 수 있다. 만화속 다양한 주인공들이 나와 춤과 음악을 즐기는 코스튬 퍼레이드는 재미로 일대까지 이어진다.

이어 재미로구간을 따라 퍼즐게임, 캐릭터와 함께하는 팔씨름 경기, 배트맨 찾기, 색칠공부, 홍당무 부스체험 등 다섯가지 미션클리어를 통해 푸짐한 경품도 안아갈 수 있는 '미션RPG'는 시민 체험형 행사다.
재미로 놀자 코스프레 촬영회

재미로 놀자 코스프레 촬영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다양한 체험행사도 재미로구간 곳곳에서 유료와 무료로 펼쳐진다.
나만의 캐릭터를 직접 만들어보고 휴대폰 케이스와 머그컵 등도 재미있는 캐릭터 등을 활용해 디자인해 볼 수 있다.

만화주인공 및 영화속의 히어로 베트맨과 인증샷도 찍어보고 페이스페인팅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의 소품이나 중고물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도 열려 매니아들은 다양한 케릭터들을 소장해 볼 수 있는 기회다.

이와 함께 8일까지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는 만화와 관련된 다양한 공연·전시·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입장료와 일부 체험프로그램은 유료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일정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홈페이지(http://www.ani.seoul.kr)와 페이스북 재미랑(www.facebook.com/zaemira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기간중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재미로 구간은 차없는 거리로 지정되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재미로맵

재미로맵

원본보기 아이콘

행사가 펼쳐지는 남산과 재미로 일대는 지난해 80여개의 낡은 간판이 개성있는 간판으로 새단장하고 중국인 관광객들이 몰려 ‘만화 한류’ 중심지로 변신하고 있다.

최창식 구청장은 “5월 가족의 달을 맞이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도심 남산과 명동 재미로 구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행사를 즐기시고 관광 성수기에 명동을 찾아오시는 방문객들에게도 색다른 볼 거리를 제공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