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금요일 대신 목요일 저녁을 즐기려는 ‘불목’ 문화가 확산되면서 온라인 쇼핑도 목요일에 주로 즐기려는 경향이 나타났다.
올해 목요일 e쿠폰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3배(203%) 이상 증가했다. 이에 따라 목요일 판매 비중은 지난해(17%) 보다 3%P 증가해 20%에 달한다. 반면 올해 금요일 e쿠폰 판매 비중은 7%P 감소한 13%에 그쳤다.
G마켓 배달서비스도 목요일 신장세가 높았다. 같은 기간 목요일 배달서비스 이용 고객은 6배 이상(575%) 급증했고, 비중도 10%에서 13%로 증가했다. 배달서비스의 경우 절대적인 주문량은 '주말 3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이 각각 16%, 18%, 17%로 여전히 높았지만, 비중은 지난해 보다 모두 2%P 감소했다.
강선환 G마켓 마케팅실장은 “주말로 이어지는 금요일은 가족과 함께하거나 개인적인 시간을 보내는 이들이 늘면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목요일 저녁을 즐기는 문화가 확산된 결과로 보인다”며 “백화점은 목요일부터 정기세일을 시작하는가 하면 목요일에 출발하는 여행상품이 등장하는 등 유통업계도 ‘불목족’을 겨냥한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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