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내유일 호수순환형 '의왕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20일 개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일 의왕 왕송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린 '의왕 레일바이크 개장식'에 참석한 남경필 경기지사가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레일바이크를 시승하고 있다.

20일 의왕 왕송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린 '의왕 레일바이크 개장식'에 참석한 남경필 경기지사가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레일바이크를 시승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의왕)=이영규 기자] 철도특구도시 의왕시에 국내 유일의 호수 순환형 '왕송호수 레일바이크'가 20일 개장했다.

의왕 왕송호수 레일바이크는 4.3km의 호수 둘레를 돌며 다양한 관광 테마시설들과 호수 주변 경관을 감상하고, 수많은 철새들을 눈 앞에서 관찰할 수 있는 생태체험형 관광 시설이다.
4인용 레일바이크 100대가 설치돼 있고, 5월부터는 어린이와 노약자들을 위한 호수순환열차도 운행한다.

노선 중간마다 꽃 터널, 피크닉장, 스피드존, 분수터널, 이벤트존, 전망대 등을 배치했고, 호수 주변에는 산책로와 함께 자연학습공원, 조류생태과학관, 철도박물관, 생태습지, 연꽃단지 등 다양한 시설과 체험장도 갖췄다.

의왕시는 이날 오전 10시 부곡동 왕송호수변 레일바이크 탑승장에서 남경필 경기지사, 김성제 의왕시장, 염태영수원시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레일바이크 개장식을 가졌다.
김 시장은 "2011년부터 15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조성한 의왕레일바이크는 철도특구와 연계된 관광특화사업으로 부곡지역의 경제 활성화는 물론 의왕시 발전을 이끌어 갈 수도권의 대표 관광아이템"이라며 "왕송호수 레일바이크는 국립철도박물관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의왕 왕송호수 레일바이크는 22일까지 무료 시범 운영된 뒤 23일부터 유료화된다.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 및 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1시간30분 간격으로 연중무휴로 운행된다. 요금은 4인 레일바이크 한 대당 3만2000원이며, 호수순환열차는 1인당 5000원이다.

1948년 농업용수 공급을 목적으로 조성된 왕송호수는 수 십 년간 관리 부실로 애물단지 취급을 받았으나 의왕시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수질개선 노력을 기울이고 자연생태 복원 사업을 펼쳐 지금은 백로와 청둥오리, 왜가리, 물닭 등 각종 철새 서식지로 변모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