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원유철 "비대위원장직 조속히 이양"…與 쇄신파 반대 계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으로 내정된 원유철 원내대표는 19일 다음달 초 선출될 차기 원내대표에게 비대위원장직을 이양하겠다고 밝혔지만 당내 반대 목소리는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원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최근 비대위 구성과 관련해 당의 분열과 갈등이 재현될 조짐을 보이고 있는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 진행되고 있다"며 "가장 빠른 시간내에 차기 원내대표를 선출하고, 선출된 원내대표에게 비대위원장직을 이양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대위 선임을 둘러싸고 당내 일각에서 반대 기류가 거세지자, 분란이 증폭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시도로 풀이된다.

다만 오는 22일 전국위원회를 열고 원유철 비대위 체제를 공식 출범시키겠다는 계획은 변함이 없다. 당 지도부가 와해된 상황에서 새로운 원내대표 선출을 위해서라도 비대위 구성은 불가피하다는 설명이다.

원 비대위원장은 "차기 비대위원장한테 권한을 주려면 당헌당규 절차에 따라 법적 권한을 이양해야 한다"며 "아무리 급하더라도 나중에 법적 미비, 절차적 시비로 대표성과 정당성이 훼손되선 안 된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새누리당 쇄신파인 '새누리당 혁신모임(새혁모)'은 "원 원내대표 선출 자체를 반대한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이들은 원유철 비대위 체제가 들어서는 것에 반기를 들며 22일 전국위원회 소집 중단을 요구하고 있다.

원유철 비대위원장 퇴진을 촉구하는 연판장도 계속해서 돌리겠다는 방침이다. 사실상 자신들의 주장이 수용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새혁모는 김세연, 오신환, 이학재, 황영철 등 초재선 의원으로 구성됐다.

비대위원장직을 내놓는다고 해도 원유철 체제의 비대위원들은 그대로 남기 때문에 논란의 여지가 있다. 이에 관해 유의동 원내대변인은 "이것은 절차적 문제이지, 정치적 문제가 아니다. 비대위원들이 결정할 수 있는 특별한 정치적 사안들이 없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