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 '녹스', 가트너 선정 모바일 보안 '최고' 등급

최종수정 2016.04.14 09:01 기사입력 2016.04.14 09:01

댓글쓰기

'갤럭시 S7 엣지'에 탑재된 모바일 보안 솔루션 '녹스(KNOX) 2.6' 을 사용하는 모습 (로그인 화면)

'갤럭시 S7 엣지'에 탑재된 모바일 보안 솔루션 '녹스(KNOX) 2.6' 을 사용하는 모습 (로그인 화면)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삼성전자는 '갤럭시 S7'에 탑재된 최신 모바일 보안 솔루션 '삼성 녹스(KNOX) 2.6'이 가트너가 최근 발행한 '2016 모바일 디바이스 보안 플랫폼 비교 평가'에서 '최고(Strong)' 등급을 부여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가트너는 해당 보고서에서 핵심 운영체제(OS)에 기반한 총 12개의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20여개 이상의 항목에 걸쳐 비교 평가했다.

삼성 녹스는 기업용 보안 (Corporate managed Security) 부문에서도 가장 높은 등급인 최고(Strong)를 부여 받았으며, 기업과 관련된 다양한 평가 항목들에서 모두 '최고’'점수를 받은 유일한 솔루션으로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이번 평가를 통해 삼성 녹스는 인증 방법(Authentication Methods), 암호화 관리(Encryption Management), 탈옥과 루팅 보호(Jailbreak/Root Protection), 애플리케이션 인증(App Vetting) 등 다양한 보안 항목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음을 증명했다"고 강조했다.
현재 삼성전자의 녹스 2.6은 갤럭시 S7과 갤럭시 S7 엣지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인 마시멜로우에 최적화돼 있다.

삼성 녹스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하드웨어에 내장돼 있으며 부팅순간부터 애플리케이션 실행 전 단계에서 기기를 보호한다.

가트너는 이번 비교 평가 리포트를 통해 "이번 평가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보안 관련 사항들에 집중해 다양한 플랫폼들을 비교 평가했다"며 "삼성전자의 녹스가 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