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0평 규모 물류센터 오픈…합포장소비스도 선봬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가 제품을 직매입해 판매한다. 직매입을 통해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빠른 배송 서비스를 구축했던 소셜커머스 쿠팡의 사업모델을 도입하는 것이다.
12일 11번가는 직접 매입한 제품을 판매하는 직매입 사업을 통해 고객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판매자들의 제품을 판매 중개오던 오픈마켓의 영역을 넘어 중간 마진을 줄이고, 품질과 배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앞으로 11번가 물류센터에서는 직매입 제품은 물론 판매자 위탁 제품도 취급할 예정이다. 판매자가 상품을 소싱하면 11번가가 판매, 배송하는 서비스를 선보여 판매자 지원 정책을 강화할 계획이다.
11번가는 첫 직영몰 상품으로 생활에 밀접한 마트 제품군을 선보인다. 라면·즉석밥·생수·커피 등 가공식품부터 휴지·세제 등 생활용품, 유아용품, 건강식품, 애완용품, 의류·잡화 등 600여 가지 상품을 모아 '11번가 직영몰'을 오픈한다. 같이 주문한 기획전 상품은 모아서 한 번에 배송받을 수 있다. 복잡한 옵션 가격 없이 표기된 상품 가격 그대로 주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장진혁 SK플래닛 MP부문장은 "직매입 사업을 통해 기존 오픈마켓의 정형화된 틀을 뛰어넘어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신개념 배송서비스를 강화하겠다"면서 "차별화된 가격경쟁력과 고객 편의성을 모두 제공해 치열해지는 국내 E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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