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총선 D-3, '수도권' 화력 집중…安 "선거 혁명으로 가짜정치 끝내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철수·천정배 공동대표 일제히 서울 등 수도권 유세 출격

총선 D-3, '수도권' 화력 집중…安 "선거 혁명으로 가짜정치 끝내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4·13 총선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민의당 지도부는 선거운동기간 마지막 주말인 10일 서울·경기 등 접전이 펼쳐지는 수도권 지역 유세에 총력을 기울였다.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 공동대표는 이날 서울 중·성동을의 정호준 후보를 지원하는 것으로 첫 일정을 시작했다. 그는 지하철 옥수역 출구 앞에서 정 후보와 함께 유세를 펼치고 "국민에 의한 선거 혁명으로 가짜 정치를 끝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안 공동대표는 "이미 혁명은 시작됐다"며 "위대한 국민의 힘 앞에 낡은 양당체제가 무너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투표일까지) 사흘 남았다"며 "선거만 끝나면 바로 정치인만의 '기득권 정치'로 돌아가는 가짜 정치, 국민의 삶을 돌보지 않으면서 선거때만 도와달라고 하는 뻔뻔한 정치를 심판해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유세에 함께한 정 후보도 "안 대표와 함께 새로운 미래, 새로운 정치를 만드는 길에 함께 하겠다"며 "'기호 3번' 녹색 바람이 대한민국의 중심에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제 양당 체제에서 나와 새 희망을 만드는 길을 국민의당이 해 내겠다"고 역설했다.

안 공동대표가 정 후보의 지원 유세에 나선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안 대표는 "정 후보와 함께 20대 국회에 입성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거듭 호소했다. 천 공동대표도 이날 저녁 서울지역 첫 지원 유세를 통해 정 후보를 도울 예정이다.
서울 중성동을 지역구에서는 현역인 정 후보와 이지수 더불어민주당 후보 측이 단일화를 시도했으나, 방법론에서 이견이 갈려 협상에 실패했다. 당선 가능성을 점칠 수 있는 수도권 지역 국민의당 후보가 많지 않은 만큼 국민의당 입장에서는 의석 확보가 절실한 지역인 셈이다.

이날 안 공동대표의 유세에 앞서 이 더민주 후보측 유세 차량이 현장을 지나가면서 정 후보측 지지자가 차량을 향해 '3번 정호준'을 외치는 등 신경전이 펼쳐지기도 했다.

한편 천정배 공동대표도 이날 상경, 처음으로 서울지역 지원 유세에 나선다. 자신의 지역구인 광주 서을을 비롯해 호남 지역에서 우위를 점했다는 전략적 판단 아래 수도권 후보 지원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천 공동대표는 이날 오후 6시부터 정호준 후보(서울 중·성동을) 서경선 후보(중·성동갑) 박태순 후보(종로)를 차례로 만나 지원 유세에 나설 예정이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