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드럼세탁기가 기네스북 오른 까닭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전자가 '카드쌓기' 세계기록 보유자인 브라이언 버그(Bryan Berg)와 함께 1,000rpm(모터가 1분에 1,000회 회전)의 속도로 돌고 있는 LG 저진동 드럼세탁기 위에 3.3m 높이의 카드탑을 쌓는 데 성공했다.

LG전자가 '카드쌓기' 세계기록 보유자인 브라이언 버그(Bryan Berg)와 함께 1,000rpm(모터가 1분에 1,000회 회전)의 속도로 돌고 있는 LG 저진동 드럼세탁기 위에 3.3m 높이의 카드탑을 쌓는 데 성공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G전자 드럼세탁기가 세계 기네스북에 오르며 세계 최고 수준의 내구성을 입증했다.

LG전자는 최근 ‘카드 쌓기’ 세계기록 보유자인 브라이언 버그(Bryan Berg)와 함께 1000rpm(모터가 1분에 1,000회 회전)의 속도로 돌고 있는 LG 저진동 드럼세탁기 위에서 카드를 높이 쌓는 기록 달성에 도전했다. 1000rpm은 드럼세탁기가 일반적인 탈수 모드에서 돌아가는 평균 속도다.
LG전자와 브라이언 버그는 12시간 동안 3.3m(미터) 높이의 카드탑을 쌓아 세계기록을 세웠다. 기네스 협회로부터는 ‘12시간 동안 가장 높이 쌓은 카드탑(The tallest house of cards built in 12 hours)’으로 인증서를 받았다. 흔들림이 없는 평지 위에서도 해내기 힘든 것을 모터가 1분에 1000회 돌아가면서 진동이 계속되고 있는 세탁기 위에서 성공한 것이다.

‘카드 쌓기’ 도전은 가로 56mm(밀리미터), 세로 88mm의 플레잉 카드에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물론 카드를 접지도 않고 일정 시간 동안 높게 쌓아 올리는 방식이다. 브라이언 버그는 장당 1.4g(그램) 무게의 플레잉 카드 1만800장을 이용해 48층의 탑을 만들었다.

브라이언 버그는 지난 2007년 2주 동안에 걸쳐 높이 7.86m의 131층 카드탑을 쌓아 이 분야에서 기네스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LG전자가 기록 달성에 사용한 저진동 드럼세탁기는 에너지 효율이 높으면서 조용한 세탁기를 선호하는 유럽 고객들을 위해 올 상반기 중에 출시된다. LG전자가 저진동 드럼세탁기에 적용한 ‘센텀 시스템(Centum System™)’은 탈수기능 등을 사용할 때 진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동차에 주로 사용되는 서스펜션(Suspension) 기술을 응용해 내구성과 효율을 높이면서 소음은 줄인 LG만의 혁신적인 기술이다.

이 제품은 모터의 힘을 손실 없이 그대로 세탁통으로 전달해 유럽 에너지 효율 최고 등급인 ‘A+++’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60% 더 줄였다. 모터가 고속으로 회전하는 탈수 코스의 경우 소음이 67dB(데시벨)로 유럽시장에 판매되는 12kg 용량 드럼세탁기 가운데 최저 수준이다.

또, 저진동 드럼세탁기는 세탁통과 직접 연결된 DD모터(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에 부담을 덜 주게 돼 모터의 수명이 그만큼 길어진다. LG전자는 저진동 드럼세탁기의 DD모터를 20년간 무상 보증해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전시문 전무는 “이번 기록은 저진동 센텀 시스템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한 쾌거”라며 “센텀 시스템을 앞세워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