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컬러풀한 고음질 블투 사운드 나왔다" 소니 신제품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5가지 톡톡튀는 컬러·스타일리시한 디자인…HRA 지원되는 무선 오디오
모리모토 오사무 대표 "h.ear 시리즈로 고음질 오디오 시장 대중화 선도할 것"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1년 전 오디오 콘퍼런스에서 '고음질의 포터블(휴대용) 음악 감상실을 열겠다'고 했었는데, 오늘 선보이는 제품들로 이를 실현시켰습니다. 다채로운 컬러의 새 히어(h.ear) 오디오 제품들로 손 위에서 무선으로 고해상도 사운드를 생동감 있게 느껴보길 바랍니다."
모리모토 오사무 소니코리아 대표는 5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소니 블루투스 오디오 h.ear 신제품 발표회'에서 "h.ear 시리즈로 국내 고음질 오디오 시장의 대중화를 선도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국내 블루투스 오디오 시장은 올해 1461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년대비 26.27% 늘어난 수준이다. 이는 실내외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강점이 부각된 데다, 수준 높은 국내 무선 인프라가 뒷받침 됐디 때문에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소니코리아가 새로 선보이는 h.ear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무선 환경에서도 고해상도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다. 지난해 가을 첫 선을 보인 소니의 h.ear 시리즈는 원음에 가까운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RA)를 지원하면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컬러를 갖췄다.
새 h.ear 무선 시리즈 3종은 ▲무선 환경에서도 압도적인 고해상도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무선 포터블 스피커 '히어 고(h.ear go)' ▲무선 스테레오 헤드폰 '히어 온 와이어리스 노이즈 캔슬링(h.ear on Wireless NC)' ▲무선 스테레오 이어폰 '히어 인 와이어리스(h.ear in Wireless)'로 구성된다.

h.ear go는 작년 5월에 출시한 플래그십 무선 스피커 'SRS-X99'의 축소판 제품으로 어디서나 뛰어난 음질을 컬러풀한 제품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무선 포터블 스피커다.

2개의 35mm 풀 레인지 스피커와 구리 소재 캡을 통해 초고주파 영역의 고음을 왜곡하지 않고 원음 그대로 선명하게 재현하며, 고자력의 네오디뮴 마그넷을 탑재해 풍부하고 강렬한 중저음의 사운드를 재생한다. 스피커 상단의 버튼을 통해 중저음 사운드의 장점을 더욱 강화하는 '엑스트라 베이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790g의 가벼운 무게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이면서도, HRA를 지원한다. 소니의 최첨단 오디오 기술도 모두 탑재했다. 음원이 출력되는 전 과정을 디지털로 처리해 노이즈와 왜곡을 최소화하는 풀 디지털 앰프 'S-Master HX' 기술과 압축 손실된 파일의 음질을 HRA급으로 업스케일링하는 'DSEE HX' 기술, 복잡한 이퀄라이저 설정 없이 저음부터 고음까지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사운드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ClearAudio+' 기술을 적용했다.

블루투스뿐만 아니라 와이파이(WiFi)도 지원된다는 점도 큰 특징이다. 기존 블루투스 코덱 대비 3배의 전송 폭을 자랑하는 LDAC 코덱이 탑재돼 있어 LDAC을 지원하는 플레이어와 연결하면 블루투스 환경에서도 고해상도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근거리무선통신(NFC) 역시 지원된다. 가격은 29만9000원으로 이달 말 출시된다.

h.ear on Wireless NC 고품질 고해상도 사운드를 최상의 몰입감으로 즐길 수 있는 무선 스테레오 헤드폰이다. 강한 자력의 네오디뮴 마그넷을 내장한 40mm HD 드라이버를 탑재해 전음역대에서 안정감 있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재현한다. 듀얼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통해 주변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최소화해 오로지 음악에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무선 스테레오 헤드셋 h.ear in Wireless는 하이 컴플라이언스 구조가 적용된 고감도 9mm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해 아티스트가 의도한 원음을 충실하게 전달한다. 38g의 초경량 넥 밴드 타입으로 편의성을 높였고 블루투스 연결 시 최대 7.5시간 재생이 가능한 강력한 성능의 배터리를 탑재했다. 가격은 각각 39만9000원, 24만9000원으로 지난 달 25일 출시돼 현재 구매 가능하다.

소니스토어 온라인에서 오는 12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h.ear go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h.ear go와 동일한 컬러의 'h.ear in(MDREX750AP)'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