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천정배, 무소신·무책임·무능·몰염치 두루 갖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영남 의원은 4일 오후 광주광역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의당 천정배 의원의 후보사퇴를 촉구했다.

김영남 의원은 4일 오후 광주광역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의당 천정배 의원의 후보사퇴를 촉구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영남 광주시의원 "본인의 이익만 추구하는 매우 이기적인 정치인"

[아시아경제 문승용] 김영남 광주시의원이 국민의당 탈당 의사를 밝히고, 국민의당 천정배 의원의 후보사퇴를 촉구했다.
김영남 의원은 4일 오후 광주광역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광주시민과 서구민의 공적인 열망을 사적으로 이용하는 나쁜 정치세력이 국민의당이고 천정배 대표라는 점을 직접 확인하고 경험했다"며 "천정배 대표는 무소신·무책임·무능·몰염치를 두루 갖춘 본인의 이익만 추구하는 매우 이기적인 정치인"이라고 혹평했다.

김 의원은 지난해 4월 재보궐선거에서 천정대 대표의 서구 출마를 권유하고 당선을 도운 장본인이다. 천정배 의원 당선의 '1등 공신'인 셈이다.

그럼에도 김 의원은 "약속으로 당선된 천 대표가 약속을 전혀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사퇴를 촉구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천 대표가 지키지 않은 약속 5가지를 근거로 제시했다.

첫째, 단 뉴DJ를 제대로 발굴하지 않았다. 둘째, 광주 전체 국회의원을 갈아 치우겠다고 했으나 국민의당 현역 주자가 5명이나 된다. 셋째, 호남에서는 경쟁하고 수도권 등에서는 연대하겠다는 야권연대 노력을 포기했다. 넷째, 광주전남에서 국민의당 지지가 가장 높은 데도 당선 가능한 비례대표에 광주전남 인물이 한 명도 없다. 다섯째 김대중인권평화대학원 대학교와 금당산~중앙공원 생태통로 등 지역공약도 지켜진 것이 하나도 없다.

김영남 의원은 "천 대표에게 호남정치복원은 개인의 정치복원일 뿐"이며 "5선의 국회의원이 6선을 하려고 초선의 안철수 대표에게 호남을 송두리째 갖다 바친 정치인"이라고 혹평했다.

그러면서 "천 대표가 스스로 사퇴하지 않으면 천 대표를 이길 수 있는 후보의 당선을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문승용 기자 msynew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