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빅모델'보다 '제품'에 주력…전략 바꾼 교촌치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재료 선택부터 조리과정까지…교촌의 철학 담아 제작
사진=교촌치킨

사진=교촌치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국내 대표 치킨 업체 교촌에프앤비가 창립 25주년을 맞아 새로운 TV 광고를 시작하면서 '빅모델' 전략을 버리고 '제품'을 알리는 데에만 주력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교촌은 이런 치킨입니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총 4편의 광고를 통해 교촌치킨의 강점과 철학을 고객에게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동종 업계들이 대부분 빅모델 전략을 취하는 것과 달리 교촌치킨의 가치를 진솔하게 내세우는데 집중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광고에서는 교촌치킨의 특징을 클로즈업된 시즐 고속 장면으로 촬영해 마치 예술영화를 연상시키는 화면 구성으로 담았다. 여기에 차분하고 담담한 내레이션을 더해 교촌이 가진 신뢰와 정성의 이미지를 부각했다.

‘느리다 편’은 2번의 튀김 과정을 통해 느끼함을 없애고 일일이 조각마다 붓으로 소스를 바르는 등 느리지만 정성이 담긴 교촌치킨의 조리과정을 소개한다. ‘얇다 편’에서는 튀김옷을 얇게 만들어 양념 맛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가차없다 편’은 고객의 건강을 생각해 합성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좋은 재료만 사용한다는 강점과 고집을 담았다. 마지막 ‘유난스럽다 편’에서는 까다로운 과정을 통해 엄선한 재료만을 사용하는 교촌치킨의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근갑 교촌에프앤비 국내사업부문 대표는 "25주년을 기념해 선보이는 이번 TV 광고 캠페인에는 재료 선택부터 조리과정까지 고집스럽게 지켜온 교촌의 제품 철학을 진실되게 보여주자는 의미를 담았다"며 "치열한 업계 경쟁 속에서 빅모델을 쓰지 않은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고 모험적인 시도"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