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산구, 숙명여대와 함께 YES 아카데미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문교양, 문화예술, 생활취미, 건강관리 총 망라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숙명여자대학교와 손잡고 구민들의 교양 함양을 위해 ‘YES 아카데미’ 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YES 아카데미는 우수한 강사진과 컨텐츠를 가진 숙명여대 평생교육원과 연계해 구민들에게 문화예술, 인문교양, 생활취미 등 다양한 교양강좌를 전해주는 ‘종합교양 선물세트’다.
성장현 용산구청장

성장현 용산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오는 19일부터 6월9일까지 2개월 간 15회에 걸쳐 운영한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숙명여대 캠퍼스(사회교육관)에서 수업을 진행할 뿐 아니라 수료식에는 학위복과 학사모를 착용하는 등 실제 대학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참가자들은 새봄 화사한 캠퍼스에서 공부의 즐거움을 만끽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업 주제는 ▲행복한 사람처럼 생각하고 성공한 사람처럼 행동하라 ▲100세 시대, 시니어 재테크 ▲인문학특강, 지혜의 보고 老子 ▲사진은 감동이다 ▲음식은 생명이다 ▲커피, 영혼을 사로잡는 힘! 더불어 건강해지는 몸! ▲영화를 통해 배우는 생활법률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고궁산책 ▲문화CEO. 미술을 읽으면 기업(氣UP)이 보인다! ▲음악이 흐르는 봄날의 작은 음악회 ▲진실을 밝히는 과학의 힘 ▲가족이 달라졌어요! ▲인문학특강, 사랑과 배신의 엘레지를 노래하라 ▲맛있는 홍차 이야기 ▲쉬운 오페라&즐기는 클래식 등 15가지다.

숙명여대 교수진 외에도 효창동에서 까페 마다카스카르를 운영하는 신미식 사진작가, 선재사찰음식문화연구원장, 장희선 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생생함을 더한다.

이론수업 외 체험학습도 병행한다. 종묘를 방문해 조선의 역사에 빠져보기도 하고 커피·홍차 만들기 등 실습도 진행한다. 오페라와 클래식이 함께 하는 작은 음악회로 아카데미를 ‘감동적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20세 이상 용산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수강은 오는 11일까지 용산구교육종합포털(http://yedu.yongsan.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60명(신규수강생 우선선발)이며 수강료는 2만원이다.

성장현 구청장은 “새봄을 맞아 구민들을 위한 종합교양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공부를 통해 구민들의 삶이 더 풍성해지길 바라며 만학도들에게 대학생활의 기쁨도 함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