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치맥파티 즐기던 요우커들, 면세점으로 몰려온다(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여의도 갤러리아 63 방문

인천 월미도 유커 치맥파티 현장.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인천 월미도 유커 치맥파티 현장.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수천명이 한꺼번에 즐긴 인천 '치맥 파티'로 화제를 모은 중국 아오란그룹 일행이 서울 시내 면세점을 방문한다.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과 여의도 갤러리아63에 잇달아 방문, 쇼핑에 나설 예정이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아오란그룹 임직원 6000여명은 이날과 4월1일 용산 아이파크면세점을, 4월1일과 2일에는 갤러리아 63을 찾는다.
아오란그룹은 광저우에 본사를 둔 화장품과 의료기기 제조·판매 회사다. 지난 26일 입국해 다음달 3일까지 국내에 머문다. 인천과 서울 등지에서 워크숍과 관광 등의 일정을 소화한 데 이어 서울 시내 면세점에 들러 쇼핑을 즐기게 된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는 이틀 간 각각 3000명씩 들어온다. 오후 1시부터 조를 나눠 순차적으로 입장할 예정이다. 이동에만 140여대의 버스가 동원된다. 이들은 6층의 한국 화장품 특화 매장과 7층 지방 특산품·전통 상품관을 방문한다.

양창훈, 이길한 HDC신라면세점공동대표는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매장과 제반 인프라, 교통망을 갖춰 날로 증가하는 MICE 관광에 최적화된 조건을 지니고 있다"며 "이번 아오란 그룹 방문을 첫 단추로 한국 관광산업 발전에 더욱 기여해 나갈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그룹은 면세점 뿐 아니라 서비스·레저시설로의 관광 유치에 성공했다. 아오란그룹 임직원 5000여명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아쿠아리움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에 31일 방문한다. 4월1일과 2일에는 63빌딩의 갤러리아면세점63 과 63아트를 찾는다. 한화갤러리아 측은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관광 당일 직원 출근율을 높여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고, 상품 물류체계를 정비한다는 방침이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다음달 4~10일에도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의도 봄꽃 축제'를 홍보하고, 고객유치에 나선다. '벚꽃축제'로 유명한 여의도 봄꽃 축제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알리고 서울의 새로운 관광 콘텐츠로 부상시킨다는 계획이다. 특히 단체 관광객을 축제 행사장으로 유치하고, 현장에는 갤러리아면세점63 홍보부스를 운영해 페이스페인팅, 경품 이벤트 등 즐길거리를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아오란 그룹의 방문을 계기로 중국내 갤러리아면세점 63의 인지도 제고는 물론, 한화그룹의 서비스?레저부문의 관광 콘텐츠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