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북부 '어린이박물관' 메카되나?…고양·동두천 개관 초읽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양과 동두천에 들어서는 어린이박물관 조감도

고양과 동두천에 들어서는 어린이박물관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의정부)=이영규 기자] 경기도 동두천과 고양에 잇달아 '어린이박물관'이 문을 연다. 경기도는 대규모 주택단지 조성 등으로 인구가 급격히 늘어나는데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했던 문화시설 확충 차원에서 경기북부지역에 박물관 건립을 추진해왔다.

30일 경기도에 따르면 고양시는 최근 덕양구 화정동에 고양 어린이박물관을 준공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6월 정식 개관한다. 고양 어린이박물관은 경기도 100억원, 고양시 150억원 등 총 250억원이 투입돼 화정동 1만6463㎡에 지하 1층, 지상 3층, 전체면적 8492㎡ 규모로 지어졌다.
9개 전시관 136개 놀이체험 시설을 갖췄다. 고양시는 박물관을 '안전교육의 장'으로 활용해 어린이들이 안전의식을 생활화할 수있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박물관은 '보고 듣고 만지며 배우는 오감 만족 감성체험 놀이터'라는 주제로 물ㆍ기후변화ㆍ생활과학ㆍ방송ㆍ영상 체험관 등으로 꾸며졌다.

1층에는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형 3D 애니메이션과 가정에서의 사고 예방ㆍ대처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생활안전체험관'이 들어선다. 2층에는 꽃과 식물 등을 심어보고 가꿀 수 있는 '꽃향기 마을'로 조성된다. 3층에는 녹음, 소리 만들기,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체험 등 영상 제작 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체험공간과 블록 맞추기, 모형 벽돌 블록을 이용한 직업 체험, 집안 꾸미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건축놀이터 등으로 구성된다다.

고양시 관계자는 "지역의 부족한 어린이 문화 인프라를 구축하고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과 학습형 교육공간으로 만들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동두천시도 상봉암동 162번지 일원에 도ㆍ시비 192억원을 들여 1만2237㎡터에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5546㎡)로 어린이박물관을 건립, 31일 완공한다. 동두천시는 4월 한달 간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5월4일 정식 개관한다.

동두천 어린이박물관은 '숲에서 꿈꾸는 아이들'을 주제로 자연과 더불어 오감체험이 가능한 숲 체험프로그램 등 동두천 고유의 특색을 살린 자연과 함께 공존하는 테마박물관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박물관에는 공룡존, 클라이머존, 숲생태존, 물놀이존, 건축존, 영유아존 등이 들어선다. 특히 전시시설은 아이들이 직접 만지고 체험하며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짜였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자연경관이 수려한 동두천 소요산 밑자락에 어린이를 위한 박물관이 개장을 앞두고 있어 기대가 크다"며 "박물관이 들어서면 경기북부지역 어린이들의 꿈을 키우는 명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