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첨단 우방아이유쉘’ 성황리 분양 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 첨단 우방아이유쉘

광주 첨단 우방아이유쉘

AD
원본보기 아이콘

"풍부한 인프라, 편리한 교통망 갖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로 재편되면서 아파트 인근에 풍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주거 편의성이 뛰어난 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이러한 단지들의 경우 교통·교육 등이 뛰어난 주거 편의를 갖추며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더욱 높은 관심을 받는다.
이러한 입지는 한정적이어서 희소성이 커 분양시장에서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입지선점 경쟁도 치열하다. 이들 아파트는 탄탄한 기반시설을 바탕으로 꾸준한 수요층이 형성되는 만큼 경기 침체기에도 안정적인 배후수요와 함께 부동산 시장 비수기에도 꾸준한 시세를 형성하며 높은 환금성을 확보해 미래가치도 우수한 편이다.

이처럼 생활 인프라를 갖춘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광주 북구의 신주거중심지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 ‘첨단 우방 아이유쉘’이 막바지 분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2층~20층 4개동 총 256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첨단 우방 아이유쉘이 들어서는 북구 용두동 339번지 일원은 광주 연구개발 특구와 주변 산업 단지는 물론 첨단, 양산, 일곡 등 대규모 택지지구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교통, 학군, 편의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와 탄탄한 입지·배후수요를 자랑한다.
광주교통의 대동맥인 빛고을대로, 임방울대로, 하서로 등의 쾌속 교통망을 끼고 있어 인근 택지지구의 수준 높은 생활 인프라를 빠르게 누릴 수 있으며, 앞으로 건설예정에 있는 광주도시철도 2호선 역세권 프리미엄까지 더해져 주거여건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광주 첨단 우방아이유쉘

광주 첨단 우방아이유쉘

원본보기 아이콘

또한, 용두초, 용두중 등의 학교와 도보거리에 위치함은 물론 광주의 명문학군으로 손꼽히는 일곡지구 학군을 공유하게 되어 교육여건도 막강하다.

첨단 우방 아이유쉘은 59㎡, 74㎡, 84㎡의 선호도 높은 인기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이 중 74㎡는 3.5BAY, 84㎡는 4BAY 혁신평면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켜 쾌적성을 높였으며, 59㎡ 타입 역시 소형타입의 문제점을 개선한 짜임새 있는 실속 설계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74㎡와 84㎡에는 펜트리 특화 설계가 적용돼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펜트리는 식품을 비롯한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대형 주방수납 공간으로 일반 평면에서 발생하는 죽은 공간, 이른바 데드 스페이스(Dead Space)를 실용성 높은 공간으로 재창조해 생활 면적을 확장시키는 최신 트렌드의 공간 구성이다.

한편, 첨단 우방 아이유쉘의 시행은 SM (주)삼라, 시공은 SM 우방 건설(주)에서 맡고 있다. SM 그룹의 가족회사인 ‘SM (주)삼라’와 ‘SM 우방 건설(주)’는 혁신적인 설계와 고품격 시공으로 광주 백운, 월산, 송정도산역, 목포 옥암, 남양주, 화성 등 전국 1만여 세대를 공급해온 37년 신뢰와 역사의 국내 대표 건설전문기업이다.

광주 첨단 우방 아이유쉘의 입주시기는 2018년 2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광주 북구 신안동 502-7번지에 마련돼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