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대병원서 40대 산모 7번째 제왕절개 수술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대학교병원에서 일곱 번째의 제왕절개수술을 통해 출산한 산모(왼쪽)와 수술을 집도한 김윤하 교수(오른쪽)가 건강하게 태어난 신생아를 기쁜 마음으로 바라보고 있다.

전남대학교병원에서 일곱 번째의 제왕절개수술을 통해 출산한 산모(왼쪽)와 수술을 집도한 김윤하 교수(오른쪽)가 건강하게 태어난 신생아를 기쁜 마음으로 바라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내 최초로 추정…병원서 진료비 전액 지원"
"산부인과 김윤하 교수 집도…1시간만에 성공적 수술"
"태아·산모 모두 건강…의료진, 축하파티도 열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에서 40대의 산모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추정되는 일곱 차례의 제왕절개수술로 아이를 출산해 화제다. 주인공은 바로 목포에 거주하는 김성희(41)씨.
한명의 사산을 경험했지만 다섯 남매(1남4녀)를 키우면서 일곱 번째 출산을 위해 입원한 그녀는 임신 37주5일째인 지난 25일 오전 산부인과 김윤하 교수의 집도로 제왕절개 수술을 받아 출산했다.

수술은 1시간여 만에 성공적으로 끝났으며, 산모와 신생아(체중 2,950g, 남자) 모두 건강한 상태이다.

국내에서 지금까지 제왕절개 수술을 일곱 번이나 받은 산모는 학회 또는 의료계에 공식적으로 보고된 바 없어 사실상 전국 최초라 할 정도로 매우 희귀한 경우이다.
이에 따라 전남대병원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화목한 다자녀 가정을 이루고 있는 그녀를 위로·격려하기 위해 28일 병원 2동 분만실에서 축하행사를 가졌으며, 진료비도 전액 지원했다.

출산 후 그녀는 “막내가 건강하게 태어나줘서 무엇보다 고맙고, 힘이 돼준 남편과 얘들에게도 감사한다. 특히 수술 전 심리적으로 많이 위로해 주시고, 수술도 잘 해주신 김윤하 교수님께 거듭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그녀는 또 “얘가 조금 더 크면 지금까지 제대로 못했던 온 가족 나들이를 꼭 하고 싶다”는 소박한 바램도 덧붙였다.

일곱 번째 임신 사실을 가족 중 큰 딸에게 가장 먼저 말했다는 그녀는 “큰 딸이 ‘엄마, 걱정 말고 낳으세요. 제가 교육시키고, 키울게요’라고 말해줘서 너무 미안하고 고마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총 7번의 제왕절개 수술을 받은 그녀는 4번째 임신 때 교통사고로 안타깝게 사산되어 수술했던 아픔을 겪기도 했다.

김성희씨가 이번 아이를 건강하게 출산하기까지는 김윤하 교수의 격려도 매우 컸다.

김윤하 교수는 그녀의 다섯 번, 여섯 번째 수술도 집도했으며, 그 때마다 따뜻한 위로와 함께 경제적 부담도 덜어줄 수 있는 세심한 배려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이번 수술은 일곱 번째인 만큼 환자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매일 꼼꼼하게 상태를 체크하고, 진료비 전액 지원에도 큰 힘이 되었다.

수술 후 김윤하 교수는 “무엇보다 산모가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안정돼 있어, 반복된 흉터에 집도하는 복잡함과 부분적 유착박리 시술이 필요했지만, 어려움 없이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면서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서 환자의 가정이 더욱 화목하고 행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