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상공인이 살아야 경제가 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용산구, 29~30일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오랜 불황으로 소상공인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소상공인은 소기업 중 상시근로자수가 5인 미만(제조,광업,건설,운송업은 10인 미만)인 기업자를 의미한다. 서울시 전체 사업체의 80% 이상이 소상공인에 의해 운영된다.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소상공인의 성공 창업에 기여하기 위해 29~ 30일 용산아트홀 소극장 가람에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와 업종을 바꾸려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상권 분석에서부터 온라인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실무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우선 29일에는 ▲창업 준비절차 및 창업가정신 ▲우리 마을가게 상권분석 서비스 활용법 ▲창업자금·보증지원제도 및 신용관리 ▲사업계획서 이론 및 작성실습에 대한 강연이 이어진다.
또 30일에는 ▲창업세무 ▲홈페이지 제작 및 온라인마케팅 관련 교육 ▲성공사업자 초청 특강을 준비했다.
창업아카데미

창업아카데미

AD
원본보기 아이콘

7명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강의를 진행한다.

구는 지난 15일부터 수강 신청을 받고 있다. 선착순 15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용산구 일자리경제과(☎2199-6780) 또는 서울신용보증재단(☎2174-5353)에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별도 참가비는 없으며 교재도 무료로 제공한다.

창업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5000만원 이내의 창업특별자금과 5000만원 이내의 사업장임차보증금을 신청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해당 자금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지원한다.

지난 해 창업아카데미는 121명이 수료했으며 교육생의 83%가 교육내용에 만족을 표시했다.

용산구소기업소상공인회는 4~ 6월 10주간 소상공인을 위한 ‘리더스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수업은 매주 금요일 저녁 용산아트홀 지하 3층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다. 서울시와 중소기업중앙회에서 후원한다.

리더스 아카데미에는 소기업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브랜드 가치 등 다양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70명이며 아카데미 수료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자금 융자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소기업소상공인회 사무국(☎070-5014-1929)으로 연락하면 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스위스 강소기업의 사례들과 같이 소상공인이 바로 서야 대한민국 경제가 살아난다”며 “용산구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가 주민들의 성공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