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후 SK텔레콤 내 일 평균 스마트워치 판매량 1000대서 1500대로 순증
구매 고객 비중 여성 34%, 30대 미만 28%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SK텔레콤 은 스마트워치 '루나워치'의 초반 판매 호조로 출시 전보다 전체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1.5배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SK텔레콤 내 일 평균 스마트워치(통신모듈 탑재 기준) 판매량은 ‘루나워치’ 출시 전 약 1000대에서 출시 후 약 1500대로 순증했다. SK텔레콤은 지난 18일 루나워치를 출시했다.
루나워치는 SK텔레콤에서 기존에 출시됐던 스마트워치 제품 군의 판매량을 잠식하지 않으면서도 여성, 30대미만 등 신규 고객을 추가로 유입해 시장 크기를 확대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루나워치는 ▲10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에 자체 통신기능을 갖춘 높은 가성비 ▲총 16종의 다양한 패션 스트랩(시계줄) 등으로 이전에 스마트워치를 경험하지 못했던 여성 고객과 젊은 층 고객에게 어필하고 있다.
김성수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Smart Device) 본부장은 “SK텔레콤은 통신기능을 탑재한 스마트워치 판매 시장에서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며 “루나워치로 스마트워치를 경험하지 못한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스마트워치 대중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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