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강석훈·신의진·민병주·이한성·신성범 공천 탈락(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윤선은 서울 용산 후보 신청 안해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친박(친박근혜)계 핵심인 강석훈 의원을 비롯해 신의진, 민병주, 이한성, 신성범 의원 등 5명이 공천 탈락했다.

이한구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장은 21일 전국 16개 지역 경선 결과를 발표하고 이 같이 밝혔다.
서울 서초을에서는 박성중 전 서초구청장이 현역인 강석훈 의원을 눌렀다. 또 양천갑에서는 원희룡 제주지사 전 보좌관인 이기재 예비후보가 신의진 의원을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이한성 의원(경북 영주·문경·예천)은 결선 여론조사에서 최교일 전 서울중앙지검장에게 무릎을 꿇었다. 특히 최 전 지검장은 이 의원 뿐 아니라 장윤석 의원도 경선에서 꺾은 저력을 보였다.

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은 신성범 의원이 강석진 예비후보에게 패했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공천에서 배제되거나 탈락한 현역의원은 42명으로 늘었다.

이날 현역의원이 공천을 따낸 지역구는 서울 송파갑(박인숙)과 부산 서·동(유기준), 해운대갑(하태경) 등 3곳이다.

이외에 '진박'으로 분류된 윤상직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부산 기장)은 안경률 전 의원을 누르고 공천을 확정했다. 서울 동작갑은 이상휘 예비후보가, 서울 중·성동을은 지상욱 전 당협위원장이 김행 전 청와대 대변인과의 경선에서 승리했다.

또 대구 북갑은 정태옥 전 대구시 정무부시장이, 대전 유성갑은 진동규 예비후보가 공천을 확보했으며 경기 남양주을은 김성태, 충북 청주 흥덕은 송태영 예비후보가 각각 경선에서 승리했다.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은 엄용수, 충남 아산을은 이권영 예비후보가 공천을 획득했다.

한편 서울 서초갑 경선에서 패배한 조윤선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이날 서울 용산 후보 공모에 불참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관위는 유승민 의원 지역구 공천 문제와 비례대표 순위 결정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방침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