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생산자 얼굴 공개하니 과일·수산물 매출 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옥션, 신선식품 생산자 실명제 도입으로 1~2월 매출 55% 신장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최근 온라인몰에서 신선식품의 판매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생산자 실명제 도입으로 고품질 농축수산물이 많아지면서 신선도가 생명인 과일과 수산물의 증가세가 가파르다.

온라인마켓 옥션은 과일, 쌀, 수산물 등 신선식품의 매출이 각 연도별로 전년대비 2014년 4%, 2015년 3% 상승하는 등 꾸준히 늘고 있다고 밝혔다.
옥션이 2014년 5월에 론칭한 신선식품 전문관 '파머스토리'는 올해(1~2월)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55%가 신장했다. 파머스토리는 옥션 식품 카테고리 매니저와 식품 유통 전문가가 직접 산지를 방문해 상품 품질을 확인하고 생산자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는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해 품질에 대한 고객신뢰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신선도를 꼼꼼히 확인해야하는 과일과 수산물의 매출이 각각 140%, 62%로 크게 증가한 것으로 파머스토리에서 생산자 실명제의 도입 효과가 높은 것으로 보여진다.

이런 추세를 반영해 옥션은 이달 27일까지 '프레시 위크' 기획전을 열고, 봄철에만 맛볼 수 있는 대표 식품들을 매일 한 품목별로 특가에 선보인다. 100% 흑산도 자연산 거북손(1만9900원)과 장흥진미 삼합 750g(4만4900원), 광양 섬진강 벚굴 3kg(1만7900원) 등 오프라인에서 구하기 어려운 특산물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파머스토리 고객 대상 이벤트로 신선식품 카테고리의 10% 할인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을 증정하며, 행사 기간 중 'SNS공유하기'에 참여하면 무항생제 계란 40개가 들어간 '파머스토리 에그 꾸러미'를 배송비 가격(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프레시 위크 기획전의 대표 상품 5개 구매 후 꼼꼼상품평을 작성하면 500명을 추첨해 2000원의 스마일캐시를 지급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