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봄이 왔어요]남양유업, 당 함량 25% 줄인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출시

최종수정 2016.03.18 14:00 기사입력 2016.03.18 14:00

댓글쓰기

커피믹스 한잔도 살 찔 걱정 없이 건강하게
[봄이 왔어요]남양유업, 당 함량 25% 줄인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출시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남양유업은 커피믹스 제품 ‘프렌치카페 카페믹스’의 당 함량을 기존제품 대비 25%나 줄인 리뉴얼 신제품을 지난해 말 출시했다.

2013년 9월 식약처에서 발표한 ‘우리 국민의 당류 섭취량 분석결과’ 에도 나와있듯이 30세 이상 성인층 대상 가공식품 음료류 중 커피를 통한 당류 섭취량이 가장 높았다.

특히 커피믹스를 하루 2잔(당 함량 10~14g, 잔당 5~7g) 이상 마실 경우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권고하는 일일 당 섭취 권장량 50g에 가깝게 되는 만큼 자칫 잘못하다간 심각한 영양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하지만 그간 경쟁적으로 당을 줄여왔던 다른 식품군들과는 달리 커피믹스의 경우 단 맛이 선호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러한 당 저감화 대열에 합류하지 못했다.

금번 새롭게 재 탄생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는 기존에 6g 이상이었던 커피믹스의 당 함량을 4g대로 대폭 낮췄으며 우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특성을 최대한 살리고 설탕대신 말티톨과 자일리톨을 배합하여 칼로리는 낮추면서도 맛은 지켜냈다.
또한, 당 저감과 더불어 금번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는 커피 본연의 맛을 극대화 하기 위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OPR공법으로 기존의 통합 로스팅에서 원두별 분리 로스팅으로 개별 원두의 특색있는 맛을 최대한 이끌어 냈다.

추출하는 방식에 있어서도 커피 쓴맛은 제거하고 커피 본연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살려주는 저온 분리 추출방식을 택했으며 고온의 추출액에서 발생되는 이취를 진공으로 제거해 잡냄새 없이 깔끔한 맛을 구현해 냈다.

또한 커피믹스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향 역시 갓 볶은 신선하고 깊은 향을 따로 회수하는 공법을 통해 더욱더 깊고 진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게 했다.

남양유업은 이번 신제품 개발을 위해 총 50차례, 1만 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맛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대부분의 소비자로부터 기존 제품에 비해 맛이 더 좋아졌다는 평가를 받음으로써 제품출시에 자신감을 얻고 주력제품 전체의 당을 낮추게 됐다.

품질일류가 세계일류라는 기업철학 아래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이 애정을 쏟고 있는 커피믹스는 시장진출 4년만에 내수시장 2위 탈환은 물론, 해외수출에서도 13년과 14년에 걸쳐 총 2000만불이 수출되는 등 해외시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원구 남양유업 대표이사는 “첨가물 대신 무지방 우유를 건강한 커피믹스의 새 지평을 열었던 ‘프렌치 카페 카페믹스’가 이제는 당까지 25%나 줄여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 며 “당 걱정 없이 안심하고 커피를 즐기시길 바란다” 고 밝혔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