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젊어 보이는 헤어스타일? 짧은 머리로 얼굴형에 맞춰라

최종수정 2016.03.16 08:42 기사입력 2016.03.16 08:42

댓글쓰기

(출처: 강민경 인스타그램)

(출처: 강민경 인스타그램)


[아시아경제 이종윤 인턴기자] 최근 온라인상에서 젊어 보이는 헤어스타일이 화제다.

젊어 보이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때는 긴 머리 스타일이 오히려 머리숱이 없어 보인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짧고 세련된 스타일이 훨씬 젊어 보이는 이유다.

약간 층진 단발로 머리를 다듬어 주고 정수리 부분은 헤어 롤을 이용해 뿌리부터 볼륨을 살려준다. 또 머리숱이 없는 사람이 가르마까지 타면 훨씬 더 머리카락이 없어 보이므로 드라이할 때와 머리를 말릴 때 앞머리의 가르마를 없애야 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헤어스타일이 중요하다.

계란형은 어떤 헤어스타일도 소화할 수 있다. 볼과 턱이 부드러우며 살이 많이 찌지 않은 상태의 매력과 우아함이 조화를 이룬다.

역삼각형 얼굴은 부드럽고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해야 한다. 전체 얼굴을 드러내는 헤어스타일은 피하고 턱선을 살리는 스타일에 중점을 둔다.
네모난 얼굴형은 섹시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으로 개성스럽게 연출한다. 헤어스타일의 포인트는 둥근 얼굴형에 비해 남성스럽게 보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부드러운 곡선의 형태로 한다.

이종윤 인턴기자 yaguba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