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현대차 미국법인에 따르면, 현대차는 미국의 유명 브랜드 가치 조사기관인 브랜드키즈에서 실시한 '2016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자동차 부문 1위에 올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포드와 공동 1위를 차지한 현대차는 이 조사에서 7년 연속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고객 충성도는 얼마만큼 현재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느냐를 나타내는 척도로, 각 업체들은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브랜드키즈의 이번 고객 충성도 평가조사는 미국 소비자 4만3000명을 대상으로 72개 품목 635개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다. 브랜드키즈의 고객충성도 평가는 1997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브랜드키즈는 미국 시장에서 10대 브랜드 평가 업체로 손꼽힐 정도로 권위있는 브랜드 조사기관이자 컨설팅 업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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