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숫자 9의 비밀] 제네시스 EQ900…최고품질 자부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네시스

제네시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2007년 12월, 현대자동차는 세계 자동차 시장의 신기원을 열어갈 프리미엄 세단의 차명 '제네시스'를 발표했다. 그리고 지난해 12월 제네시스의 최고급 모델인 'EQ900'을 출시했다.

EQ900은 "그 위에 더 이상 올라갈 최고급 세단이 없다"는 뜻으로 만든 이름이다.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시장을 무대로 삼는 프리미엄 세단으로서의 야심을 담은 것이다. 현재 EQ900의 사전계약을 시작한 3개월여만에 계약대수는 2만대를 돌파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올해 7월 미국 시장에 선보일 예정으로 세계적인 명차가 되겠다는 목표를 향해 힘차게 비상하고 있다.
제품 이름에 붙는 숫자 '9'는 완성을 의미한다. 바둑에서 최고의 경지를 일컫는 프로기사에게 '9단'이라는 타이틀을 주는 것과 같은 의미다. 기아차 'K9'도 세계 최고 수준의 최첨단 럭셔리 세단이라는 의미에서 9를 넣었다.

2008년부터 프로젝트명 'KH'로 연구개발을 시작한 이 차는 4년 5개월여의 연구기간 동안 총 5200억원을 투입했다. 숫자 9는 최상위 라인업을 뜻하며 기아차의 주력모델 차종으로 K5, K7에 이은 K 시리즈의 완성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네시스 EQ900.

제네시스 EQ900.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전자가 1월 출시한 에어컨 'Q9500'은 상식을 깼다. 100여년간의 에어컨 상식이었던 바람을 없앤 무풍 에어컨으로 완성을 의미하는 '9'를 붙일 자격이 충분하다는 평가다.
프리미엄 생활가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한 이 제품은 전면에 있는 약 13만5000개의 '마이크로 홀'로 냉기를 내보내 에어컨 바람을 거의 느낄 수 없다. 미세한 바람으로 사용자들이 쾌적한 실내환경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 외에도 냉장고(T9000), 공기청정기(AX9000), 지펠아삭김치냉장고(M9000) 등 최고를 지향하는 의지를 담은 제품들에 숫자 9을 넣었다.

LG전자의 액정표시장치(LCD)와 올레드(OLEDㆍ유기발광다이오드)도 9 시리즈가 있다. LCD 중에 가장 고급형은 'UF9500'이다. 올레드는 EG9700, EF9500, EG9470 등의 모델이 있다. 숫자가 높을수록 좋은 제품이다.

LG전자가 프리미엄 TV 시장을 겨냥해 선보인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불빛이 새어 나오는 현상이 없어 색을 정확하게 표현한다. 예술작품을 연상시키는 아트 슬림 디자인을 통해 제품 측면 두께가 5mm대로 설계돼 거실 인테리어로도 손색이 없다.

업계 관계자는 "제품 이름에 담긴 9라는 의미는 현재 인간의 기술로 구현할 수 있는 최대의 완성품을 뜻한다"며 "소비자들에 세계 최고 수준의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기업의 의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