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양 택지개발지구내 민간아파트 '안성 아양 시티 프라디움'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성 시티 프라디움

안성 시티 프라디움

AD
원본보기 아이콘

택지개발지구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지방자치단체 등에 의해 조성되는 대규모 주거단지다. 개발계획단계부터 사업완료시까지 사업주체와 지자체간의 사전협의를 통해 적정 규모의 인구 및 거주가구수에 대비 이에 맞는 기반시설을 설치하여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주변의 편리한 상권이 인접하여 택지개발지구가 아닌 일반적인 주거단지에 비하여 장기적으로 가격 상승률이 높으며, 비수기에도 가격 하락폭이 낮은 장점이 있다. 최근 안성 택지개발지구인 아양택지개발지구에 첫 민간 아파트 분양에 나선 ‘시티건설(아양 시티 프라디움)’의 경우도 그러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견해다.

실제로 시티건설의 아양 시티프라디움의 경우 지난 4일 현재 2순위까지 최고 16대1. 평균 1.16대1의 분양경쟁률을 보였다.
‘안성 아양 시티프라디움’은 아양 지구 정중앙에 위치해 E-마트, 안성시립중앙도서관, 안성병원을 비롯해 각종상업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초, 중, 고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인근에 안성천과 공원이 위치한다. 단지 인근에는 안성제1일반산업단지가 있어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했고, 넓은 동간 거리를 통한 가구 내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생활의 쾌적성을 더했다.

주차공간은 여성주차공간과 법적 기준보다 10㎝ 넓은 확장형 주차공간이 일부 제공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는 보육시설, 경로당, 작은 도서관, DVD실, 주민 회의실, 피트니스 및 골프 연습장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된다.
단지는 4베이(Bay. 아파트 채광면에 방이나 거실 등 4개 공간을 구획한 구조) 판상형 위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원활하다. 또 주부의 동선을 고려해 ㄷ자형으로 주방가구를 배치했고 넉넉한 수납공간과 별도의 팬트리(식료품 저장창고) 공간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를 적용해 수요자가 세련된 분위기의 심플한 스타일의 '어반스타일'과 무게감 있고 중후한 분위기의 '모던스타일' 등 2가지 중에서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안성 아양 시티프라디움’은 3월15일부터 3월 17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하며 전용 94, 95, 107 타입은 조기 분양 완료를 하였고, 전용 84 일부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분양가는 3.3㎡당 700만원대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옥산동 44-3번지에 위치한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