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T, 벤처 3곳에 27억 직접투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크레모텍·씨메스·패밀리 지분매입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SK가 벤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상생협력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서울 을지로 사옥에서 크레모텍, 씨메스, 패밀리 등 벤처업체 3곳과 지분 매입 방식의 직접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SK는 전략적 투자자로 크레모텍에 10억원, 씨메스에 9억원, 패밀리에 8억원 등 총 27억원을 지분 참여 형태로 투자한다.

이번 협약은 기획, 유통 등 밸류체인(Value Chain)과 벤처의 혁신 기술을 연계한 SK텔레콤의 벤처 지원 확대 방안의 첫 결과물이다. SK의 상생협력은 창업 초반 자금난에 빠지는 '죽음의 계곡(Death Valley)'을 뛰어넘어 지속적인 성장 체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직접 투자와 판로 개척,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벤처업체들은 기술ㆍ제품 경쟁력에 대한 외부 신뢰도를 높이고, 투자 유치와 판로 개척에 힘을 얻는 등 본격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레이저 피코 프로젝터 개발제조업체인 크레모텍은 SK텔레콤의 벤처 지원 프로그램인 '브라보!리스타트' 1기 업체로, SK텔레콤은 크레모텍에 펀드와 멘토링 프로그램의 제공 외에도 특허 9건을 이전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산업용 3D 스캐너 솔루션을 제공하는 씨메스와 반려동물을 위한 스마트 펫토이 '프렌즈봇'의 개발사인 패밀리도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의 '드림벤처스타(DVS)'의 1기와 2기 출신이다.

SK는 이날 협약식에서 성장 잠재력을 갖춘 업체를 대상으로 한 '우수업체 Post-BI(Business Incubator)' 등의 추가 지원 방안들도 제시했다. '우수벤처 Post-BI'는 성장 잠재력을 갖춘 우수 벤처들이 양산 및 판매를 통한 안정화 단계에 진입할 수 있도록 ▲멘토링▲네트워킹▲사무공간▲비즈니스 협력 및 판로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SK는 또 2017년 완공 예정인 대전 사이언스빌리지 공간을 활용, 'Post-BI 센터'를 운영하고 글로벌 벤처캐피탈과 공동으로 300억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벤처들의 투자 유치와 해외 진출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대학생 2만명에게 2년간 창업교육을 제공하는 'SK청년비상' 프로젝트를 통해 대학생 벤처 창업의 저변을 확대하는 노력도 이어갈 예정이다.

장동현 SK창조경제혁신추진단장(SK텔레콤 사장)은 "앞으로도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성장한 벤처업체가 대기업의 가치사슬과 연계해 함께 성장하는 상생협력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