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등포구청· 국회의사당 등 봄꽃 활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등포구, 곳곳 튤립 등 14만본 식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시민들이 싱그러운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지역 곳곳에 봄꽃을 심는다.

겨우내 흙먼지 날림 방지를 위해 화단과 화분에 덮어 놓았던 공석 등 잔재를 걷어내고 대신 봄꽃 식재 작업을 통해 다양한 꽃으로 가득 채우는 것이다.
이를 위해 구는 주민들의 왕래가 많은 관공서와 주요 가로변을 중심으로 새로 꽃을 심을 계획이다.

▲영등포구청 ▲양남사거리 ▲국회의사당 앞 ▲LG트윈타워 앞 ▲대방지하차도 등 화단 7개소(780㎡)와 ▲거리화분 11개소 132개 ▲18개 동 주민센터 등이 대상지에 포함된다.
영등포구청사 화단

영등포구청사 화단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곳에 봄을 대표하는 튤립, 수선화, 하늘매발톱, 아네모네 등 약 14종 14만여 본의 꽃모를 심는다.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면서 계절변화도 잘 느낄 수 있도록 꾸밀 계획이다.
이번 식재 작업은 16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 봄꽃 개화시기가 3~5일 가량 빨라진다는 예보에 따라 작업 시기를 앞당긴 것이다.

식재가 끝나면 물주기, 잡초 제거, 손상된 것 새로 심기 등 지속적인 유지 관리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계절이 바뀔 때마다 해당 시기에 맞는 꽃을 바꿔 심어 아름답고 쾌적한 가로 경관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영등포 곳곳을 아리따운 봄꽃으로 채워 삭막한 도심 속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긍정적인 구 이미지 향상에도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