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구, 저소득 주민 사업자금· 생계자금 융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년 거치 2년 균분상환, 연 3% 이율로 주민소득지원금 및 생활안정자금 융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사업자금, 생계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소득지원금’과 ‘생활안정자금’을 융자한다.

김성환 노원구청장

김성환 노원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지원 내용을 보면 주민소득지원금의 경우 ▲사업자 등록이 돼 있는 사업자 ▲지역 내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는 가구 ▲소득지원으로 자립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가구 ▲1지역 1명품으로 지정된 품목을 생산하는 가구에 3000만원 이하로 융자를 지원한다.
생활안정자금 경우에는 재산총액이 1억3500만원 이하 가구를 대상으로 ▲무주택자에 대한 전세금 또는 입주보증금 중 일부 ▲직계비속 고등학교 이상의 재학생 학자금 ▲장기치료 및 요양을 위한 의료비 등을 가구당 2000만원 이하로 지원한다.

단, ▲은행신용거래불량자 및 소득대비 과다 대출자 ▲소모성 자금 신청자 ▲만 35세 미만의 단독세대가구 ▲생활안정자금의 경우 재산총액 1억3500만원을 초과하는 가구에 대해서는 융자가 제외된다.

상환은 2년 거치 2년 균분상환하며, 연 3% 이율을 적용한다.
신청을 원하는 사업자나 가구는 우선 우리은행 노원구청 지점 신용 심사를 거쳐 승인자에 한해 동주민센터에 접수 가능하다.

신청자는 ▲주민소득지원(생활안정기금) 융자 신청서와 융자 신청 사유서 각 1부 ▲은행 1차 상담 확인서 1부 ▲현 거주 주택 전·월세 계약서 사본 1부 ▲주민등록등본 ▲사업자등록증, 점포임대차계약서 사본 각 1부(주민소득지원금 신청자에 한함) ▲의료비 영수증 및 재학증명서, 3개월 내 전세계약서, 가족관계증명서 등(생활안정자금 신청자에 한함)의 제반 서류를 오는 5월6일까지 동 주민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향후 구는 융자신청자에 대한 서면심사와 사업계획의 타당성, 자립의지, 사업추진능력, 상환능력 등을 고려해 융자대상 추천가구를 선정, 금융기관 융자 지급 규정에 의거해 최종 융자 지원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내수 경제 침체가 지속되면서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서민들이 많은 바 저소득층 주민의 생활 안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려는 기금을 융자하게 됐다”면서 “이번 융자 지원이 사업자금과 생계자금의 밑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2014년에는 11가구에 1억 5500만원을, 지난해에는 9가구에 1억3400만원의 주민소득지원금과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한 바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