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전날 전거래일 대비 10.02% 오른 26만3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 2013년 9월 이후 처음으로 26만원대 돌파다.
블소 모바일은 정식오픈했던 전날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 매출 6위를 기록했다. 이 게임이 사전 오픈된 지난 9일(다운로드 1위, 매출 19위) 대비 매출 순위가 하루만에 13단계 뛰어올랐다.
이 같은 인기는 실적으로 곧바로 연결될 것으로 보인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의 올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210억원, 67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7.49, 50.01%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반짝 인기가 아니라 꾸준한 매출로 이어질 가능성도 높게 점쳐지고 있다. 현지 시장 최대 인터넷 기업인 텐센트가 퍼블리셔를 맡았기 때문이다. 텐센트는 이미 온라인(PC)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을 서비스하며 큰 성공을 거둔 바 있고, 향후 PC게임 이용자를 대상 프로모션 및 마케팅에서 시너지를 낼 수 부분도 많아서다. 실제로 지난해 블레이드앤소울의 로열티 매출만 약 990억원으로 엔씨소프트의 연결기준 매출액(8383억원)의 12%를 차지한다.
공영규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텐센트의 마케팅 역량을 감안할 때 흥행 요소가 높다"며 "블소 모바일 중국 출시는 시작에 불과해 향후 모멘텀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증권사들도 목표주가를 일제히 올렸다. 삼성증권 은 엔씨소프트의 목표가를 기존 31만원에서 37만원으로 높였고, 대신증권 (32만원→36만원), NH투자증권(29만원→36만원), 현대증권 (28만원→33만원), KB투자증권(28만원→32만원)도 목표가 상향에 동참했다.
김원규 기자 wkk091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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