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百, 올해의 컬러 테마는 '힐링'

최종수정 2016.03.08 06:00 기사입력 2016.03.08 06:00

댓글쓰기

주목해야 할 색상은 써니레드·로즈핑크·오션블루

롯데百, 올해의 컬러 테마는 '힐링'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백화점이 올해 봄·여름(S/S) 시즌의 트렌드 컬러 테마를 '힐링'으로 정했다. 지속적인 경기 불황과 취업난에 따른 현대인들의 '의욕 고갈'을 치유하기 위해, 열정과 편안함 등을 표현하겠다는 설명이다.

8일 롯데백화점은 돌아오는 S/S 시즌의 테마로 힐링을, 주목해야 할 색상으로는 써니레드·로즈핑크·오션블루 등 세가지를 꼽았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013년부터 각 시즌 별로 당시의 이슈들을 반영한 트렌드 컬러를 선정했으며, 선정된 트렌드 컬러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해왔다.
이번시즌 가장 유행할 색상으로 선정된 써니 레드는 열정과 활동성을 표현하는 빨간색이다. 태양의 뜨거움과 에너지를 담았으며, 현실에 지친 사람들에게 자유로움과 에너지를 충전시켜주는 느낌의 컬러이다. 부드러운 여성미를 강조하는 로즈 핑크와 편안함을 표현하는 오션 블루도 함께 유행 색상으로 선정됐다. 두 색상 모두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기분전환과 편안한 느낌을 통해 치유 심리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선정된 트렌드 컬러 3가지를 매장 운영 및 마케팅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봄 상품이 전부 입고되는 3월을 맞아 남성·여성 패션 매장에 트렌드 컬러 제품들을 전면에 배치하고, 매장 디스플레이도 트렌드 컬러로 구성했다. 고객들에게 발송되는 광고물에도 대표 색상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보다 객관적인 트렌드 컬러 제안을 위해, 관련 기관과 전문가의 조사 및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한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세계적인 색채연구소인 미국의 팬톤이 매년 시즌마다 발표하는 '10대 트렌드 컬러'를 참고한 후, 국내 주요 20대 브랜드의 신상품 컬러를 분석한다. 이후에는 분석한 컬러들을 외부 패션 전문가로 구성된 '롯데 트렌드 컬러 위원회'의 자문을 받아 메인 컬러 1개와 서브 컬러 2개를 최종적으로 선정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