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단독]S증권, 고위 임원 '선취매' 적발…매수 캠페인 급취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증권이 연초 고객에게 특정 종목 매수를 추천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가 고위 임원이 해당 종목을 선취매한 사실을 발견하고 이 캠페인을 취소한 사실이 확인됐다.

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S증권은 지난 1월25일 각 지점 프라이빗 뱅커(PB)를 상대로 국내 특정 종목에 대한 매수를 고객에게 추천토록 하는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실시했다가 1주일여 만에 취소했다. 이 캠페인에 포함된 종목은 CJㆍCJ E&MㆍCJ CGVㆍ메디톡스ㆍ코오롱생명과학ㆍ케어젠 등 총 6개로, S증권은 당시 이들 종목에 '육룡이 나르샤'란 명칭을 붙여 대대적인 캠페인을 벌였다.
그런데 해당 캠페인을 기획ㆍ총괄하는 S증권 CPC(Customer Product Channel)전략실장(전무)이 이 중 케어젠 주식을 보유한 사실이 드러났다. 이 임원은 육룡이 나르샤 캠페인을 실시하기 전, 문제가 된 케어젠 종목의 매수 사실을 신고하지 않았다. 이에 S증권은 캠페인이 실시된 지 8일만인 2월2일 각 지점 PB에게 급히 해당 캠페인을 중단할 것을 지시했다.

CPC전략실(전 고객전략실)은 지난해 12월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된 조직으로 이번 선취매가 문제가 된 임원은 기존 리테일본부(현 WM본부)장에서 초대 CPC전략실장으로 선임됐다. CPC전략실은 고객의 투자전략과 상품 공급ㆍ지점관리 등을 담당하는 동시에 타 사업부를 총괄하는 상위 조직이며, S증권 소속 PB들이 매달 고객에게 추천할 종목을 선정하는 등 매수 캠페인을 기획하는 곳이다.

선취매 논란이 된 케어젠은 피부미용 관련 기초 의약물질 제조기업으로 지난해 11월 상장됐다. 현재 시가총액 1조1700억원으로 코스닥 16위 수준이다.
이 임원의 케어젠 보유 규모는 수천 만원대로 알려졌지만 S증권은 이 행위가 컴플라이언스(complianceㆍ내부 통제) 위반에 해당된다고 판단, 자체 조사를 실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S증권 관계자는 "해당 임원이 오래 전 주식을 매수한 뒤 부주의로 신고하지 않은 것으로, 의도성은 없었다"며 "오해의 소지가 있어 선취매 행위가 파악된 뒤 즉시 캠페인을 취소했다"고 해명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