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는 2일 글로벌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과의 협업을 통해 '프린팅 토너 자동주문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대시 보충 서비스(Dash Replenishment Service)'를 통해 냉장고 필터나 세탁기 세제 등 가전 소모품과 생필품이 소진되기 전에 자동 주문과 배송을 지원하고 있다.
아마존 기기부문 디렉터 다니엘 라우치(Daniel Rausch)는 "아마존의 자동 주문 서비스에 가입된 프린터 제품은 토너를 정기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어 고객이 토너 잔량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아마존 자동 주문 서비스가 가능한 삼성전자의 제품은 'SL-C430W'·SL-C480FW'·'SLM2835DW'·'SL-M2885FW' 등 4개 모델이다.
삼성전자 프린팅솔루션사업부 전략마케팅팀 팀장 송성원 전무는 “삼성전자는 작업 속도와 인쇄품질 향상 등 고객의 편의성과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개인 사용자나 소기업에서 토너 부족으로 시간을 낭비하거나 생산성 감소를 경험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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