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10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 달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2월 11일 모나코에서 열린 삼성전자 대륙별 전략제품 소개행사인 '삼성 유럽 포럼'에서 관람객들이 삼성 SUHD TV 신제품을 구경하고 있다.(제공=삼성전자)

▲지난 2월 11일 모나코에서 열린 삼성전자 대륙별 전략제품 소개행사인 '삼성 유럽 포럼'에서 관람객들이 삼성 SUHD TV 신제품을 구경하고 있다.(제공=삼성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삼성전자 는 1일 10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IHS에 따르면 글로벌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지난해 연간 매출기준 27.5%, 수량기준 21.0%로 점유율, 매출, 수량 부문에서 모두 1위를 달성했다.
이는 삼성전자가 지난 2006년 보르도 LCD TV를 선보이며 처음으로 세계 TV 시장 1위에 오른 2006년 당시 점유율(매출 14.2%, 수량 10.6%)에 비해 2배 정도 확대된 수치다.

UHD TV 시장에서도 2015년 매출기준 34.1% 점유율도 전년도(35.3%)에 이어 30%대 중반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년간 삼성전자가 전세계에 판매한 TV는 4억2700여만대에 달한다.

삼성전자는 처음 세계 시장 1위를 달성했던 2006년 와인잔을 형상화한 '보르도 LCD TV'를 시작으로 2008년에는 유리로 감싼듯한 외관의 '크리스털 로즈 LCD TV', 2010년에는 3D 입체화질의 풀 HD TV를 출시했다. 이어 2013년에는 110형 UHD TV, 2014년에는 커브드 UHD TV를 출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10년간 단 한차례도 놓치지 않고 매출과 수량 모두 1위 달성한 '더블 크라운' 10연패이기도 해 의미가 크다"며 "올해는 첨단 기술력이 총 집약된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로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