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카드 사용설명서]졸업·입학시즌, 챙겨야할 카드는?

최종수정 2016.02.28 09:00 기사입력 2016.02.28 09:00

댓글쓰기

[카드 사용설명서]졸업·입학시즌, 챙겨야할 카드는?

[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카드사들이 졸업, 입학 시즌을 맞아 대학등록금 무이자 할부 이벤트와 함께 참고서·서적 할인, 교복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내놓고 있다. 카드사별 특징적인 할인혜택을 미리 챙기면 졸업 및 입학시즌 경비절감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대학등록금도 카드 할부로= 카드사들은 입학시즌을 앞두고 목돈을 일시적으로 납부해야하는 등록금 시장을 잡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국내외 대학 등록금을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카드(체크카드, 기업카드, 비씨카드, 마에스트로 카드 제외)로 국내 제휴된 39개 대학과 해외 1600개 대학에서 등록금을 50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5개월까지 무이자 할부를 받을 수 있다. 국내 대학 등록금 카드 납부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우리카드도 17개의 대학에서 대학등록금 무이자 할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우리카드로 등록금을 수납할 시 2~3개월까지는 무이자 할부를, 4~6개월 결제시에는 3회차부터 할부 수수료를 면제한다. 신한카드는 앱카드로 등록금을 납부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노트북, 블루투스 스피커, 영화예매권 등을 제공한다. 이와함께 '신한 내미래 신용카드'를 신규 발급한 후 익월 말까지 30만원 이상 결제 시 내미래카드 학자금 대출에 대해 2만 포인트 상환한다.

◆교복 및 도서구매, 졸업선물도 카드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복 및 도서구매 이벤트도 있다. 하나카드는 교복구매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대전, 청주, 천안지역 중·고등학교 교복 구매시 1만5000원에서 최대 3만5000원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비박스 앱을 통해 응모 후 교복, 학원, 서적, 문구 등 업종에서 50만원 결제시 1만 하나머니를, 10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예스24에서 도서상품을 4만원 이상 결제시 15% 할인쿠폰을, 학원 ·의류업종 등에서 5만원 이상 결제시 2~5개월 무이자할부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우리카드는 졸업 입학시즌 선물로 인기가 많은 노트북 및 데스크탑 관련 이벤트도 벌인다. LG전자 노트북과 데스크탑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캐시백&무이자할부' 이벤트를 연다. 전국 LG하이프라자 매장에서 우리카드로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구매한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최대 10%를 캐시백 해준다.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2~6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부여하며 30만원 이상 결제고객에게는 12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와 BC카드는 자사 카드상품을 이용해 포인트 적립, 놀이공원 할인, 홈쇼핑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체크카드 고객에게 신용카드 사용시와 동일한 포인트 혜택을 주는 '삼성 체크 & 포인트'를 출시했다. 삼성카드는 이 카드고객에게 모든 업종에서 기본 0.2% 포인트 적립혜택을 제공하며 외식, 주유업종에서 0.4% 포인트 적립혜택을 제공한다. 또 CGV 3000원 할인, 주요 놀이공원 50%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